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크로아티아 대표음식 크로아티아 먹거리 추천 5가지 본문

해외여행/유럽

크로아티아 대표음식 크로아티아 먹거리 추천 5가지

방랑자 2019. 6. 14. 23:06

크로아티아 여행할 때, 꼭 맛봐야 할 음식 5가지

 

크로아티아에 놀러왔는데, 못 먹으면 평생 후회하실 겁니다. 각 나라마다 특징을 가진 음식이 있죠. 크로아티아에서도 그 나라만의 대표적인 음식이 있습니다. 그럼 한 번 대표음식 및 먹거거리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금일은 그 동안 자주 등장하지 않는 '크로아티아'의 나라로 떠나볼겁니다. '꽃보다 누나'를 통해서야 우리한테 익숙해질 수 있던 나라입니다.

 

남동유럽 발칸반도에 위치해있는 크로아티아는 아드리아 해를 따라서 남북으로 길게 뻗어있는 국가입니다. 해당 지역은 역사적으로 내전이 심한 지역 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

 

 

크로아티아는 남동유럽 중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로 아름다운 도시들이 많은 곳 입니다. 수도 '자그레브'로 시작해서, 아드리아 해의 진주라 불린다는 '두브로브니크', 로마 황제가 퇴위하고 머물렀던 '스플리트', 요정들이 살법한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 아드리아 해의 요새도시인 '자다르'까지 해서 아기자기하며 멋드러진 풍경에 천혜의 자연환경들 덕에 배낭여행자들한테 사랑받는 곳 입니다.

 

아무래도 아직은 우리나라에서 생소한 나라다보니까 가게 되면 막상 무엇을 먹어봐야 할 지 잘 모르겠고.. 그리하여 크로아티아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들을 추려보았습니다! :-)

 

1. 문어 샐러드 (Salata od Hobothice)

 

한국인들한테 입맛이 잘맞아,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부드럽게 삶은 문어에다가 올리브 오일, 식초, 다진 양파, 고춧가루, 마늘, 파슬리를 넣어서 만든 샐러드입니다. 문어 숙회를 샐러드로 만들어 먹는 느낌이랍니다.

 

취향에 따라서 양파나 감자 등 다른 야채를 추가하여 먹기도 합니다. 깔끔하고 맛날 것 같네요.

 

2. 파쉬타카다

 

달마티아 지방에 비프스튜 요리인데요, 맵지 않는 육개장 맛입니다. 헝가리 전통음식 '굴라쉬'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소고기를 마늘, 로즈마리 등의 각종 허브에 함께 레드 와인에 재워둔 뒤 채소와 함께 끓여낸 요리입니다.

 

크로아티아에선 파쉬타카다에서 감자 뇨끼(감자옹심이 이태리버전)를 함께 먹습니다. 든든한 한 끼의 식사가 되겠죠?

 

3. 양고기 바베큐

 

보통 바베큐를 즐길 때에는 구운 야채와 소세지를 같이 먹기도 합니다. 크로아티아에서는 살짝 다른 방식으로 바베큐를 즐기는데요, 양고기를 바베큐로 즐기려면 생 토마토에 생 파를 곁들여서 먹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먹어야 느끼한 맛을 줄일 수 있으니까요.

 

4.자고르스키 슈트루클리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보편적인 디저트 요리랍니다. 가정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죠. 코티지 치즈를 넣어 페스트리 위에 사워크림을 끼얹어서 오븐에다가 구워먹습니다.

 

원래는 슬로베니아의 음식이며 자그레브화되어 자그레브 슈트루클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포장 식품으로도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쉽게 먹어볼 수 있답니다.

 

5. 오징어 튀김 & 새우 구이

 

크로아티에서의 인기 메뉴이며 맥주 안주입니다. 우리한테 맥주 짱궁이 치킨인 것처럼, 크로아티아에선 오징어 튀김 & 새우 구이 입니다.

 

아드리아 해를 따라서 길게 이어진 나라답게 해산물 요리가 인기 많은 요리 입니다. 해안가 식당 가면 맥주 한 병에 함께 즐기면 여행 했을 때의 피로가 한 방에 풀릴 것 같습니다.

 

송로버섯(Tartufi)

 

이 뿐만 아니라 이스트리아 지방에 특산품인, 세계적인 품질인 고급 식재료로 통한다는 '송로버섯'이 유명합니다. 크로아티아 요리에서 다양하게 사용된다고 합니다.

 

푸지라고 불리는 이스트리안 파스타 위에는 파마산 치즈와 송로버섯을 갈아서 올려지기도 한답니다.

 

브로데트(Brodet)

 

해안가에서 쉽게 접해볼 수 있는 브로데트가 있습니다. 흰살 생선이나 붉은 살 생선/새우/게와 쌀을 함께 끓여서 만들어진 수프 요리입니다.

 

오징어 먹물 리조또

우리나라에서도 접해볼 수 있는 오징어 먹물 리조또도 크로아티아의 유명한 음식입니다. 이탈리아의 영향을 많이 받은 걸 알 수 있죠. 사진으로 보이는 비쥬얼은 별로지만 실제로 가서 볼 땐, 괜찮습니다. 맛은 더욱 좋구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하죠? 크로아티아 여행가셔서 저 음식들을 놓치면 정말 슬플겁니다. 여행 계획 세우실 때, 꼭 함께 준비하셔서 눈과 입이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행자 여러분들, Bon Voyage!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