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3박 4일 세부 자유여행 준비물 본문

해외여행/아시아

3박 4일 세부 자유여행 준비물

방랑자 2019. 6. 14. 21:25

3박 4일을 알차게 세부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가장 인접해있는 휴양지이며 지상낙원인 세부 자유여행 루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준비물은 물론 코스까지 알찬 걸 넘어 터질 것 같은 구성으로 여러분들께 정보를 모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여행 시 중요한 팁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세부나 보홀에 가시는 분들은 가이드북인 '홀리데이 보라카이 세부 보홀'을 추천드립니다. 여행 스팟 소개는 물론 코스 짜는 방법까지 꼼꼼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필리핀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보홀에는 꼭 가보는 것을 추천드리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동남아 여행 갈 때는 패키지로 가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만 세부 여행은 왠만하면 패키지보다는 루트를 짜서 가는 게 더 영양가 있습니다. 패키지로 느낄 수 없었던 여유로움과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아래는 4Day 날짜별로 정리해둔 코스 입니다.

 

  1. 막탄공항 > 리조트 체크인 > 세인트 페드로 요새 > 산토리뇨 성당 > 탑스힐
  2. 리조트 수영장 & 비치 > 아얄라몰 쇼핑 > 마사지 > 휴식
  3. 보홀 이동 > B.B.C (Bohol Beach Club) > 육상 투어 > 알로나비치
  4. 막탄 이동 > 호핑 투어 > 세부 시티 이동 > Sm Seaside Mall > 막탄 공항

1Day

 

필리핀 항공을 이용해서 낮 12시까지 '막탄공항'에 도착합시다.

 

필리핀 항공 말곤 다른 항공사들은 모두 새벽에 도착하게 되는 비행 스케쥴이라 다음 날 여행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세부 비행 노선은 모두 비슷한 시간대로 도착하고 있기 때문에 입국심사 줄도 깁니다.

 

만약 새벽 비행이라면 3박 5일하면 되며, 면세품은 영수증과 면세점 쇼핑백까지 다 버리셔야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면세점에서 산 물건들은 담배 제외한 모든 물품들을 포장 다 뜯고 안산 것처럼 캐리어에 넣으셔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세금 물리시게 될 겁니다.

 

제이파크 리조트 체크인

 

여기 리조트는 한국인 이용객 비율이 높은 편이라 한국말을 할 줄 아는 직원이 많습니다. 

 

산 페드로 요새

 

해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항구 바로 옆에 세워져 있는  산 페드로 요새 입니다. 스페인 통치 시절에 세워지게 되었으며 스페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집니다.

 

볼 것은 별로 없지만 사진 건지기에는 딱 입니다. 요즘 시기에는 햇빛이 뜨겁기 때문에 양산이나 우산 챙겨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 주위엔 다른 유적지들도 있으며, 도보해서 가실 것이라면 소매치기 등 사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산토니뇨 성당

 

'산토리뇨'의 의미는 '아기 예수'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토리뇨 성당이 세부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입니다. 필리핀 사람들 중 80퍼센트 이상이 가톨릭 신자라서 필리핀에 가면 성당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여기 동네에 다운타운은 좀 위험합니다. 노숙자들이나 아이들이 구걸할 때 모른 척하시는 것이 안전하답니다. 도발은 절~대 금지입니다.

 

안에 들어갈 때는 긴 옷을 입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입구 앞에서 보자기로 가리게 됩니다.ㅎㅎㅎ

 

탑스힐 및 란탄우

 

'탑스힐'은 세부의 남산이라고 불리는 야경 명소 입니다. 탑스힐에서 야경을 보시고 란탄우에서 맛난 저녁을 드시면 환상적인 하루를 마감할 수 있을 겁니다.

 

란탄우는 총 3곳이 있는데, 산위란타우는 교통이 택시가 있는데... 비 너무 오거나 승합차 부르게 되면 먹을 때까지 기다린 다음에 타고가는 식이기 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현지인들이 큽니다. 그러나 란탄우 세 곳 모두 약간 외진 곳에 있지만 경치가 정말 끝내주는 곳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노을을 보면 너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sm seaside 옆에 란탄우가 더 좋습니다. 앞에 바다가 깔려 있으며 해 지는 모습을 보면서 맥주 한 잔 하면 다 얻은 기분입니다.

 


2Day

리조트 수영장 & 비치

제이파크 리조트는 워터파크가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넓으며, 바다랑 연결되어 있기도 해서 언제든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워터슬라이드도 있음) 근데 큰 워터파크 생각하시면 실망하실 수도 있어요. 일반풀,유스풀,워터슬라이드 2개가 있는데 유스풀이 좀 재밌습니다.

 

아얄라몰 쇼핑

 

맛집도 많으며, 쇼핑하기가 괜찮은 쇼핑몰입니다. 규모도 어마어마한 편 입니다. 

 

마사지

 

세부에 가게 되면, 마사지는 필수적인 코스입니다. 정말 저렴한 곳이며 고급스러운 곳까지 천차만별로 신나게 놀며 마사지로 노곤노곤하게 피로 풀 수 있습니다.

 

미리 잔돈 20페소 정도 더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저렴하다고 해서 엄청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그 중에 골드문스파, 모아마사지, 카라스파 괜찮습니다. 특히 모아마사지는 가성비 있고 한국인이 사장님입니다.

 


3 Day

보홀

 

보홀은 정말 천국같은 곳 입니다. 보홀에 들어가는 배는 구매 줄이 길고 매진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홀 비치 클럽 (b.b.c)

 

보홀 비치 클럽은 숙박하지 않아도, 당일 여행으로 갔다올 수 있는 곳 입니다. 입장료는 600페소이며, 음식과 음료를 이용 가능한 쿠폰을 줍니다.  600페소면 15,000원 내로 지불하시면 됩니다. 맛난 음식과 음료를 시켜 드실 수 있어요.

 

보홀 육상투어

 

보홀은 바다 뿐만 아니라 본섬에서 액티비티, 볼거리가 많습니다. 보홀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안경 원숭이가 굉장히 인상 깊습니다. 

 

알로나 비치

 

저녁이 될 때, 알로나 해변 전체가 레스토랑이 되며, 바가 됩니다. 해산물과 육류 등을 구워주는 곳이 많습니다. 횃불로 장식해놓은 알로나 비치의 저녁 풍경은 정말 감탄이 저절로 나옵니다.


4Day

아일랜드 호핑투어

 

보통 아침 6시에 출발하는 투어를 하게 되면 돌고래 와칭, 버진 아일랜드 투어, 발리카삭 스노클링이 포함됩니다. 돌고래를 만날 확률은 80퍼센트 이상인데 운이 없으면 못 볼 수도 있을 겁니다.

 

버진 아일랜드

 

조수간만의 차가 있는 곳이라 밀물일 땐, 모래 부분이 모두 물에 잠깁니다. 하지만 무릎 정도까지만 차며 가운데 섬은 물에 잠기지 않아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버진 아일랜드에서 바라보는 하늘이 마치 애니매이션 원피스의 한 장면 같아요.

 

SM sea side mall

 

SM몰은 오픈한 지 얼마 안되서 깨끗하며, 규모도 큰 편입니다. sm몰 내에 있는 슈퍼마켓에서 무료로 짐을 맡길 수 있으므로 짐을 맡기고 편히 구경하시길 바랍니다.


세부 여행 꿀팁

  • 유심카드는 공항에서 팝니다.
    통신사는 Smart/Globe가 있으며
    데이터 5일 무제한 쓰는데 300페소 들어갑니다.

  • 환전은 달러로 하세요.
    달러로 환전해서 간 뒤, 현지에서 페소로 바꾸는 게 환율이 좋습니다.
    ATM 수수료가 5천원 정도라 뽑아 쓰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근데 카드마다 상이할 수도 있음)
    필리핀 공항에 ATM기가 있으니 바로 돈을 뽑아서 쓰셔도 됩니다.

  • 택시는 흰색과 노랑색 택시가 있습니다.
    옐로우캡 택시의 기본요금 70페소, 흰색 택시는 40페소 입니다.
    옐로우캡이 더 안전합니다.

  • 필리핀은 면세 한도가 0원 입니다.
    한국에서 면세품을 사셨다면 해체 작업한 뒤에 입국하세요.
    배낭 검사할 때도 있으며, 캐리어를 열어볼 수도 있기에 복불복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필리핀 출국할 때, 공항세는 현금만 가능합니다.
    공항세 750페소를 내야 하는데요, 이때는 현금으로만 가능합니다.
    돈 써야 할 때, 꼭 750페소 남겨두시고 쓰세요. (달러도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