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타이베이 여행 준비물 가족여행 본문

해외여행/아시아

타이베이 여행 준비물 가족여행

방랑자 2019. 6. 17. 17:23

보고 먹고 즐기기 좋은 대만 여행!

 

먹방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대만, 타이베이 여행이죠! 가까우면서도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대 여성들이 많이 가고 핫하다는 대만 여행지입니다. 이번 해의 여름방학 때를 노리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정말 대만은 볼거리, 먹거리 멀지 않는 곳에서 즐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알찬 여행 준비를 위해서 대표 여행지와 먹을거리,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타이베이의 여행, 한 번 시작해보도록 할까요? :-)

 


위의 사진은 지우펀에 있는데요, 대만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관광지입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모티브가 된 장소 입니다. 팁을 알려드리자면, 아무래도 명소인지라 사람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럴 때는 아침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나마 사람이 별로 없기 때문이죠..! ^^

 

 

예류지질공원

지우펀과 더불어 대표적인 여행 코스로 '예류지질공원'이 있습니다. 여왕바위가 유명한 곳인데요 사람들이 많고 특히 한국인이 많다고 합니다. 날씨 좋을 때 가면 정말 좋습니다. 비 오는 날에 가면 바람이 세서 볼싸대기 맞을 겁니다. 여름엔 좀 더운 건 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스펀

 

천등 날리는 곳으로 유명한 '스펀' 입니다. 천등도 천등인데, 근처에는 닭날개 볶음밥도 그렇게 맛있습니다. 향신료가 그렇게 심하게 들어가지 않아서 대부분 까다로운 입맛인 한국인들도 극찬하는데, 좀 민감하신 분이라면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천등 날리는 경험해보시려면 '기용엄마'네 집에 가보시길 바라요. 주인 분이 한국 아주머니라서 친숙하고 친절하시고 여행 팁도 알려주신답니다. ^^

 

홍마오청

 

분위기 갑인 홍마오청에 들러보세요. 그 곳에는 담강중과 진리대학이 있는데, 두 곳 함께 갔다와보시면 좋습니다. 전 올라가지 말라는 걸 못 봐서 이제 알았네요.. 창피하다..ㅠㅠ 여러분 여기 올라가면 안된다고 합니다...!

 

임가화원

 

중화권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임가화원'입니다. 무료인데다가 생각보다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평화로운 분위기입니다. 단점이라면 모기가 너무 많아서 다리가 퉁퉁 부을 수도 있습니다. 되게 독하거든요. 분위기 정말 예쁘고 우아합니다. 꼭 가보세요. 

 

여기 가는 길에 시장도 있는데, 6원이면 잎으로 싼 밥, 라면, 과일까지 푸짐하게 사먹을 수 있습니다. 이색적인 경험 가능합니다.

 

닝샤 야시장

 

스린 야시장과 더불어 많이 찾고 있는 '닝샤 야시장' 입니다. 스린보단 좀 규모가 작습니다. 

 

라오제 거리

 

대왕카스테라와 오징어 튀김 등 맛난 먹거리들로 가능한 '라오제 거리'도 거닐어 보세요. 맥도날드 맞은 편에 있는 마가린빵, 새우딤섬 같은 것도 있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101층 빌딩

 

대만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101층 빌딩입니다. 1월 1일에는 새해 맞이의 행사로 불꽃놀이도 합니다.

 

대왕 카스테라

 

크고 보송보송합니다. 씹는 맛도 좋고 우유에 찍어 먹는 맛이 황홀하죠. 치즈가 들어간 게 제일 맛있습니다. 단짠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맛 입니다. 호불호가 좀 갈리긴 하지만 관광 겸 사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훌륭한 비쥬얼을 자랑하는 '왕자 치즈감자'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비쥬얼에 못지 않게 맛도 맛있어서 충격이었습니다.

 

녹차 덕후라면 융캉제 근처에 있는 카페에서 드실 수 먹을 수 있는 철판녹차케이크가 있습니다.

 

지파이

 

대만 먹방하면 지파이죠. 지파이는 닭튀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후추가루 등 향신료가 들어가는데 민감하신 분들은 싫어하실 수도 있습니다. 맥주 안주로 딱 입니다.

 

이것보다 호불호가 더 갈릴 수 있는 '우육면'이 있습니다. 대만에 왔다면 대만 음식을 먹어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 음식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밀크티 못지 않는 대표 디저트로 '망고빙수'가 있습니다. 요즘같은 여름 열기를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대만 여행 TIP

 

대만 여행 가기 전에 보기 좋은 영화를 3가지 소개해드리자면, '말할 수 없는 비밀', '나의 소녀시대,'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가 있겠습니다.

 

예스진지 택시투어

 

예스진지란 무엇일까요? 과스우펀을 여행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1인당 35,000원 (4인은 14만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한국인들 100이면 100 다 만족했습니다. 택시 기사 진짜 친절해요. 장담합니다.

 

*유일하게 합법적이라는 JJ택시투어를 추천합니다.

 

101 빌딩 스타벅스 예약

 

전망이 좋다고 소문난 타이베이 101 빌딩 35층에 있는 스타벅스에 가려면 꼭 미리 예약하셔야 합니다. 하루 전날까지는 예약하셔야 하구요, 여기는 오후 6시 반 되면 문 닫습니다. 야경 볼 생각은 애초에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겁니다.

 

* 타이베이에서 02) 8101. 0701 / 한국에서 886. 2. 8101. 0701

 

담강중학교 개방시간

 

관광객이 많은 곳이라 평일에는 개방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주말에 방문하신다면 열려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평일에 가시면 멀리서 인증샷만 남기고 올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핑시선 원데이패스 (허우통 고양이마을)

 

징통, 허우통, 스펀 등 핑시선 기차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루이팡역에서 원데이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핵이득!

 

*이지카드로도 물론 이용 가능합니다.

 

유스트래블카드

 

관광지 할인이 가능한 유스트래블카드는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에서 간단히 신청서만 작성하시면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여권 소지는 필수입니다!

* 18-30세 발급

* 공항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만 여행도 여행이지만, 지금 소개해드린 음식은 극히 일부일 정도로 먹다가 오실 겁니다. 야시장 가면 환장합니다. 먹방 찍으러 대만으로 가보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