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포르투갈자유여행 리스본근교 포르투워킹 일일투어 팁 본문

해외여행/유럽

포르투갈자유여행 리스본근교 포르투워킹 일일투어 팁

방랑자 2019. 1. 13. 14:03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럽에서 가장 인기는 여행지라는 포르투갈자유여행 리스본근교 포르투워킹 일일투어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알차게 가성비있는 여행지를 즐기러 가기 안성맞춤인 이 곳! 한 번 명소, 맛집 등 다양한 정보들을 우루루루 쏟아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포르투갈이 가지고 있는 매력

  1. 가성비 여행지 / 유럽 국가임어도 불구하고 적은 경비로 알찬 여행이 가능합니다!

  2. 맛난 음식 / 1유로인 에그타르트는 물론 신선하며 푸짐한 해산물과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포트와인까지 있는 먹거리 여행지!

  3. 낭만적인 도시 / 빈티지한 노랑 트램과 분위기 있는 노을과 야경을 볼 수 있어요!


와인 한 잔에 3유로이며 맛도 엄청 맛있습니다. 사람들도 스윗하구요, 에그타르트 원조국인 포르투갈에서 직접 맛보면 더 좋겠죠? :-)

2. 포르투갈 여행 Info

  1. 추천 여행지 시기 : 성수기를 피해서 가고 싶으시다면 4-5월 및 9-10월에 가시면 적당하지만, 겨울에 가셔도 타 유럽 국가에 비해서 기후가 온화합니다. 솔직히 유럽 안에서 오스트리아, 북부 스위스, 북부 독일, 북유럽, 러시아 정도 아니면 현재 우리나라 날씨보단 따뜻합니다.

  2. 시차 : 위치가 유럽 서쪽 끝에 있는데요, 한국보다 9시간 느립니다.

  3. 언어 : 포르투칼 어를 쓰지만 관광지역에선 영어가 잘 통합니다. 하지만 근교로 벗어나면 영어 모르시는 분들 많습니다. (예전에 버스 탔을 때, 미국인이 포르투갈 여행 와서 영어 쓰는데 영어 못한다고 짜증냈다는 일화도..)

  4. 전압 : 한국이랑 똑같은 220볼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어댑터가 없어도 됩니다.


*리스본 및 포르투를 기준으로 여행하신다면 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열차나 버스 등으로 편리하게 소도시 여행할 수 있습니다.


3. 항공권 잘 구입하는 방법

  1. 포르투갈 갈 때, 아직 직항이 없기 때문에 여행하려면 경유를 꼭 하셔야 합니다.

  2. 유럽 갈 때, 많이들 이용하시는 에미레이트 항공을 타면, 밤 비행기로 출발하여 다음날 오전에 도착할 수 있는 꿀 스케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항공권 하나로 두 나라를 여행해볼 수 있는 '스탑오버'도 추천드립니다. 에미레이트 항공 타셔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까지 즐겨보세요.



4. 에미레이트 항공 이용하는 방법

  1. 장거리 여행이니만큼 기내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핵심입니다.

  2. 수면 앙말 / 안대 / 칫솔 / 귀마개 등을 나눠주는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파우치, 어메니티는 여행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꿀 아이템 입니다!

  3. 전 좌석 USB 포트와 기내 무료 와이파이 이용 가능합니다.

  4. '하늘에 있는 호텔'이라고 할 정도로 '에미레이트 항공 A380'은 고급 라운지가 조성되어 있어서 와인, 칵테일 등 다양한 다과까지도 즐길 수 있습니다.


5. 리스본 여행지 가볼만한 곳 [알파마 및 바이샤 지구]

  1. 28번 트램 / 리스본 할 때, 바로 연상되는 곳 '노랑 트램'! 유명 관광지에 왔다갔다하는 28번 트램의 종점은 알파마 지구에 위치해있습니다. (해변 광장 트램을 이용하셔도 좋아요, 28번 트램에 사람 엄청 많습니다.)

  2. 호시우 광장 / 노천 카페 및 레스토랑이 많으며, 다양한 행사들로 가득한 리스본 명소 입니다. 주변 교통이 발달되어 있어서 여행 시작 지점으로 알맞습니다.

  3. 상 조르제 성 / 리스본 시내를 한 눈으로 다 담을 수 있는 곳 입니다. 가는 길이 오르막길이라 힘들긴 한데, 위로 올라가서 보면 보답이라는 것처럼 멋진 노을과 야경을 뽐내서 감탄이 나온답니다.



6. 리스본 추천하는 여행지 [벨렘 지구]

  1. 제로니무스 수도원 / 스케일이 어마어마하고 아름다워서 놀라게 되는 리스본의 명소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어요.

  2. 벨렘 탑 및 발견 기념비 / 대항해 시대를 기념하여 세워진 두 건축물인데요, 거리가 멀지 않기 때문에 선책하듯이 둘러보기 좋습니다.

  3. 페스테이스 데 벨렘 / 하루 매출 1억이라는 원조 에그타르트 전문집 입니다. 단돈 1유로만 있으면 바삭한 겉과 촉촉한 속의 타르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하루에 10만 개씩 팔린다는 거네... 미쳤다....ㅋㅋㅋㅋㅋㅋㅋㅋ)



7. 리스본 근교 여행지 투어 팁

  1. 신트라 및 호카곶 / 백설공주 성이라고 하는 페나성에서 유럽 대륙의 서쪽 끝에 있는 호카곶까지 하루면 갔다올 수 있습니다.

  2. 오비두스 / 성곽으로 둘러싸여 작고 예쁜 마을 입니다. 전체적으로 흰 마을에 파랑색과 노랑색이 더해져서 사진 촬영하기 좋은 곳 입니다.

  3. 파티마 / 천주교 교회에서 인정한 성모 발현지 중의 한 곳 입니다. 전 세계의 성지순례자들이 집합하는 힐링 여행지 입니다.



8. 포르투 추천하는 여행지

  • 도우루강 및 동 루이스 다리 / 포르투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 도우루강 유럼산을 타고 바라보는 포르투의 모습을 보면 낭만 그 자체 입니다.

  • 세라도필라 전망대 / 동 루이스 다리를 모두 볼 수 있는 명소 입니다. 노을과 야경 시각 때, 이 곳에 가서 사진 찍으면 인생 사진 그냥 나옵니다.

  • 상벤투 기차역 / 2만 여 개가 넘어가는 아쥴레쥬 장식이 있어서 엄청 아름다운 기차역이라고 하는 곳 입니다. 꼭 가보시길.


해질 녘 때, 동루이스 다리 도우루 강변에 앉아서 풍경 감상 할 때, 기타 버스킹도 하고 있어서 정말 운치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리스본보다는 포르투의 잔잔한 분위기가 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동루이스 다리 2층 도보해서 건너편에 흰 카페가 있는데 여유있게 와인 한 잔하면서 도우루강 보는 것도 진짜 멋있어요.


포르투 추천하는 여행지 (2)

  • 렐루 서점 / 해리포터 덕후들이 모이는 장소 입니다. 바로 '렐루 서점'인데요, 언제가든 사람이 북적북적하니 서간을 아끼고 싶으시다면 오픈 시간 전에 가시길 바랍니다!

  • 볼사 궁전 / 스페인 알함브라 궁전 못지 않게 화려한 '아랍의 방', '황금의 방'과 '국가들의 안뜰' 등 이색적인 곳들이 있습니다.

  • 와이너리 투어 / 도우루강 주변으로 유명한 와이너리들이 집합해있습니다. 싼 가격으로 포트와인을 구매할 수 있으니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9. 포르투갈 가면 먹어봐야 할 음식

  1. 에그타르트 / 1유로로 맛볼 수 있고,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2. 바칼라우 / 조리법만 해도 100가지가 넘어가는 포르투갈의 대구 요리 입니다.

  3. 해물밥 / 한국인 입맛에 철썩같이 맞는 안 매운 버전 해물탕과 밥 같습니다.

  4. 프란세지냐 / 내장파괴 샌드위치라는 별명으로 SNS에서 유명한 포르투갈 음식 이에요.

  5. 피리피리 치킨 / 매콤하다는 피리피리 소스를 발라서 먹는 구운 닭고기! (돼지립이랑 다른 돼지요리도 정말 맛있습니다.)

  6. 문어요리 [뽈뽀] / 통통하며 스무스한 식감인 문어를 꼭 드셔보세요.


10. 여행 기념선물 등 쇼핑리스트

  1. 포트 와인 & 진자(체리주) / 무조건 사와야 되는 포르투갈 대표적인 주류 입니다. 꼭 사세요.
    (포르투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어린 와인인 그린도 마셔보세요!)

  2. 왕실 비누 / 고급스러운 향 및 디자인, 선물용으로 구입하기 적당합니다.

  3. 아쥴레쥬 장식품 / 그릇과 냄비 받침, 마그넷 등 종류가 다채롭습니다.

  4. 쿠토 치약 / 포르투갈 국민 치약이라고 합니다. (포르투에서 자라매장 옆에 위치하고 있는 화장품 가게에서 사는 것이 제일 쌉니다.)

  5. 올리브 오일과 포르투갈 꿀 / 스페인 못지 않게 유명한 제품 입니다.

  6. 벨렘 에그타르트 / 몇 번이고 계속 나오죠. 본점에서 뿐만 아니라 공항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근데 공항에서 사는 게 비쌉니다.)


11. 두바이 여행 TIP [에미레이트 항공]

  1. 포르투갈 여행 뒤, 두바이 여행도 해볼 수 있습니다.

  2. 끝이 없는 듯한 사막 위를 달릴 수 있는 사막 사파리와 스카이 다이빙 등 재미있는 액티비티로부터 세계에서 제일 높은 빌딩인 '버즈 칼리파'까지 두바이에서도 볼거리가 엄청납니다. 짧게 보기엔 너무 아쉬운 것...! ㅠㅜㅜ

  3. 에미레이트 항공 패스를 쓰면 레스토랑/쇼핑몰/테마파크/액티비티 등 5백여 곳에서 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두바이는 12월-2월 날씨가 최적의 조건입니다. 날씨가 시원한 편이라 지금 시기에 가면 두바이몰 및 부르즈 칼리파를 꼭 보러 가시길 바라요!


이렇게 포르투갈자유여행 리스본근교 포르투워킹 일일투어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추억이 가득한 여행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