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덴마크 가볼만한 곳 여행지 9곳 본문

해외여행/유럽

덴마크 가볼만한 곳 여행지 9곳

방랑자 2019. 6. 6. 18:00

 

동화의 나라라고 불리는 덴마크에 갔을 때, 꼭 들러야 할 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낭만이 가득한 여행지죠.

그럼 한 번 알아보도록 하죠! :-)

 

1. 니하운 운하

 

'새로운 항구'이라는 뜻을 가진 니하운 운하는 인공 운하입니다. 과거에 안데르센이 이 곳에서 살아서 안데르센 거리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알록달록한 집 덕분인지 풍경이 꽤 아름답습니다.

 

필터를 굳이 쓰지 않고 일반 캠으로 막 찍어도 예쁘게 나옵니다. 이 곳어 걸어서 다리를 건너 가는 길에는 오페라 하우스와 미술관도 보입니다.

 

2. 레고랜드

 

글로벌하게 유명한 장난감 레고가 태어난 나라의 덴마크에 왔다면 레고 랜드에 안 갈 수가 없겠지요. 안에는 여러 가지 어트랙션이 있으며, 실제 덴마크 거리를 레고로 재현한 곳이 있기도 합니다.

 

3. 디자인 뮤지엄

 

요즘에 핫한 북유럽 디자인을 엿볼 수 있다는 디자인 뮤지엄 입니다. 300여 가지의 디자인 소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매년 새로운 소품들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4. 로젠보르그 성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건축물 중에 하나 입니다. 로젠보그르 성은 붉은 벽돌, 초록 지붕이 인상적인 궁전입니다. 성을 둘러싼 정원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5. 아말리엔보르 궁전

 

덴마크 왕실 가족이 실제로 거주하고 있는 아말리엔보르 궁전 입니다. 지붕의 국기 계양 여부로 여왕이 계시는 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일정 시간마다 진행되고 있는 근위병 교대식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중 하나 입니다.

 

6. 안데르센 동상

 

덴마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동화 작가, 안데르센 입니다! 코펜하겐 시청 앞을 지나면 안데르센 동상 앞에서 기념 사진 찍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안드레센 동상의 시선을 따라가보면 건너편에 티볼리 공원을 바라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TMI지만 안드레센이 티볼리 공원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고 해요!

 

7. 인어공주 동상

안데르센의 나라답게도 관련 조형물이 이곳저곳에 많습니다. 코펜하겐 한쪽 바다에서는 인어공주 동상이 있습니다. 80cm의 작은 동상이다만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하기 때문에 늘 관광객으로 붐빕니다.

 

8. 티볼리 공원

 

월트 디즈니에게 영감을 준 곳이며 세계 최초의 놀이공원 입니다. 1843년에 개장하여 지금까지도 많은 관광객이 들리고 있는 덴마크의 인기 여행지 입니다.

 

놀이동산인데도 옛날부타 있던 곳이라서 아기자기한 색감이 인상적입니다.

 

9. 크론보르 성

크론보르 성은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에 <햄릿>의 무대가 된 곳 입니다. 때문에 크론보르 성을 '햄릿성'이라고도 부르지요. 이 곳에선 해마다 햄릿 공연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