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꼭 가봐야 할 제주도 겨울여행 필수코스 본문

국내여행/제주도

꼭 가봐야 할 제주도 겨울여행 필수코스

방랑자 2018. 12. 29. 11:00


안녕하세요, 겨울만의 겨울바다도 보고 싶고, 따뜻한 제주도 낭만을 느끼고 싶지 않으신가요? 이제 곧 신년이기도 하고 설날도 다가오는데 여행 생각하시는 분은 제주도로 가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겨울인데 무슨 제주도야 싶겠지만..! 이런 계절에도 나가서 볼거리가 생각보다 많답니다. 그럼 올겨울 제주도에서 꼭 가봐야 할 필수코스 10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주도는 언제가도 사랑인 곳이죠..! ㅎㅎㅎ 겨울 제주의 매력은 무엇인지 추천명소지도부터 살펴보아요!


제주도 겨울 추천 명소 10곳


꼭 가봐야 할 제주도 겨울여행 필수코스 10곳 입니다. 제주도가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도 바닷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추우니까 옷 따스하게 입고 가셔야 합니다!


1. 귤밭 76번지


입장료 : 2천 원, 감귤 따기 체험 : 15,000원

겨울에는 감귤이 제철이라 감귤밭에 가서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인생사진을 겟할 수 있는 곳 입니다. 감귤 따기 체험도 해볼 수 있어서 좋은 곳이랍니다. :-)


2. 하워드 존슨 호텔

하루 숙박 : 약 70,000원

서귀포에 소재하고 있는 4성급 호텔 입니다. 숙박 시 바다를 볼 수 있는 야외 테라스의 자쿠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책다방

무제한 책 대여 및 음료 1잔 : 6천 원

따뜻하고 안락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 있게 맘껏 원하는 책을 대여해서 읽을 수 있는 북카페 입니다. 여기 고양이 2마리, 다방이랑 가방이 너무 귀엽다죠..!


4. 절물자연휴양림

성인 입장료 1,000원

빼곡히 자라있는 삼나무들로 겨울 분위기 확 살려주어 스냅 사진 찍기 좋은 성지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눈 내리고나서 가면 소복히 쌓인 눈의 절경으로 엄청난 곳 입니다. 깊이 들어가다보면 오름으로 올라가볼 수 있습니다. 입구 부분에서 조금만 구경하다 나오셔도 좋구요, 여성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좋아하십니다. 웨딩 촬영 때도 추울텐데 만족도가 높더군요.

그 외에 '사려니 숲길'도 가보셔도 좋습니다. 나무와 흙냄새가 너무 좋은 곳이구요, 가끔 사슴이나 영양을 발견할 수 있는데 사람들을 많이 봐서 그런가 경계심이라곤 찾아볼 수 없을 정도 입니다.



5. 카멜리아힐

성인 입장료 8,000원

빨강 동백부터 해서, 분홍 동백까지 전 세계의 여러 종류의 동백꽃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 뿐만 아니라, '동백나무 군락지'에 가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꽃잎이 바닥으로 떨어질 때쯤에 가보시면 정말 예쁠겁니다. 1월 중순~말 되면 동백이 다 진다고 하니 빨리 가셔야 겠네요..!

평일에 가면 기다릴 필요없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소품이 잘되어 있어서 사진 찍기 좋은 요소가 많습니다. :-)

이 정도 말씀드리면 왜 입장료가 비싼 편인지 알 수 있죠.



6. 산방산 탄산온천

성인 : 12,000 원 / 노천탕 + 3,000 원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온천탕에 가서 여행의 피로를 날려버리러 갈 수 있는 곳 입니다. 야외 온천탕은 수영복, 반팔 및 반바지 등을 입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없으면 '미스코리아형 수영복, 트렁크'를 대여 받을 수 있어요.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갈 수 있고, 아토피 피부에 좋습니다.



7. 신천 목장

올레길 3코스에 있는 '신천 목장' 입니다. 겨울엔 귤피를 말리고 있는 독특한 풍경을 볼 수 있는데 그 모습이 정말 멋있어요.

※ 바다와 가까운 잔디밭만 올레길 구역이라 하니, 사유지인 귤피밭 안으로 들어가 사진 찍지 마세요...!! 따로 관리하는 사람은 스트레스 입니다.

특히 노을 질 때, 가면 더 멋있는 곳!


8. 한라산 영실코스

주차 요금 : 1,8000원

등산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정상까지 올라가는데 최단 시간인 코스 입니다.

※ 겨울에 등반할 시, 아이젠은 꼭 필수로 착용해주셔야 합니다..! 그 근처에 아이젠 파는 곳은 35,000원이나 하니 미리 챙겨가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높은 곳이다보니 올라갈수록 바람이 세고 차서 얼굴이 많이 아프니 마스크 착용하고 올라가시는 걸 권합니다.

4-5시간 정도 잡고 가면 좋습니다. 힘들지만 정말 예쁜 곳...!

뿐만 아니라 관음사, 성판악 코스도 괜찮습니다. 정상까지 갈 생각이 없으시다면 '어리목코스'도 좋습니다. 가파르지 않으며 거의 평지인 완만한 경사라서 무리없이 가볍게 올라갔다 내려갈 수 있습니다.



9. 삼양 검은모래해변

모래 색감이 어두운 편이라,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매력이 있습니다. 또한, 모래 입자가 고운 편이라 걷다보면 말랑말랑한 느낌이 듭니다. 저녁에 가셔서 삼양 해변 쪽에서 밥도 드신다면 '신의한근'이라는 흑돼지집에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정원이 특이해서 저녁에 가면 분위기 좋습니다.

근데 삼양 검은모래해변은 여름에 많이 가기 때문에 겨울엔 쇠소깍 해변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10. 올래시장 방어

대방어 : 50,000원

올래시장에 가면, 고등어나 갈치 등 원하는 회를 골라서 담아준답니다.

올래시장에 호이또도 맛있구요, 고등어회도 좋습니다.

※ 싼 값이라고 썰어져있는 것 구매하지 마세요, 떨이로 사드시다가 배탈 나실 수 있습니다. 여행객 바가지 씌우는 곳도 적잖게 있으니 잘 돌아다녀보면서 가격 비교도 해보고, 미리 알아가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꼭 가봐야 할 제주도 겨울여행 필수코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겨울 제주도 여행 알차게 보내고 오시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