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제주도 맛집 리스트 10 필독 본문

국내여행/제주도

제주도 맛집 리스트 10 필독

방랑자 2019. 6. 8. 16:50

 

이제 점점 뜨거워지는 여름에 휴양지를 제주도로 떠나는 사람이 많을 것 같아 이번에 제주도 맛집 10곳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

 

1. 삼남매식당

 

창도름 전골 ★

 

정말 아는 사람이 없는 숨어있는 창도름[제주 방언의 막창자] 맛집입니다. 따로 주는 육수를 부어 반찬들을 모두 같이 끓여서 먹는 전골 입니다. 처음 본 사람은 낯선 비주얼에 놀랄 수 있으나, 담백하며 고소한 향이 일품입니다. 소주 없이는 이 곳을 나갈 수 없습니다.

 

2. 미영이네 식당

 

고등어 회 ★☆☆

 

관광객들도 좋아하며,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고등어 회 맛집입니다. 은빛깔을 뽐내는 고등어 회는 양이 괜찮으며 비린내가 없어서 그냥 먹어도 좋으나 김에 참기를, 깨소금으로 양념된 밤, 새콤달콤한 무침에 고등어 회를 야무지게 싸서 먹으면 JMT 입니다!

 

3. 시골길

 

낙지볶음 ★☆☆

 

색감은 정말 매워 보이는 빨강색이 침을 고이게 만들며, 막상 실제로 맛보면 진짜 더 매운 맛 입니다. 그러나 다 먹고 나면 깔끔한 인생의 낙지볶음 입니다. 소면이 밑에 나와있어서 비벼서 먹고, 같이 나오는 청국장은 구수하여 이것을 따로 먹으러 올 정도 입니다.

 

4. 은희네 해장국

 

소고기 해장국 ★★☆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곳이지만 이젠 너무나 유명해진 은희네 해장국입니다. 소고기 해장국으로 선지/ 우거지/ 콩나물 등 속취해서로 좋은 재료들이 푸짐히 들어간 제주식 해장국의 완벽한 구성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조미료맛이 살짝 느껴지긴 하지만 개운한 국물은 아직도 생각날 정도 입니다.

 

5. 만월당

 

전복리조또 ★☆☆

 

넓은 창, 원목가구, 레이스 커튼 등 빈티지한 인테리어로 유니크한 분위기를 풍기는 만월당 입니다. 식감이 살아있는 전복 구이, 전복 내장 소스, 꾸덕한 크림의 조화가 환상입니다. 맛과 향이 살아있는 일품요리 덕분에 기분이 저절로 좋아지는 맛집 입니다.

 

6. 슬기식당

 

동태찌개 ★☆

 

과음한 다음날에 무조건 찾게 되는 동태찌개 맛집 입니다. 순한, 매운 맛도 선택할 수 있으며, 진한 국물에 실한 동태가 푸짐하게..! 현지인만 알던 곳인데 요즘엔 관광객들도 슬슬 찾아오고 있는 곳 입니다.. 해장하러 왔는데 제주 막걸리 한 사발을 또 다시 찾게 되므로 주의 필수! :-)

 

7. 마농치킨

 

마농치킨 

 

이것이 마늘인가.. 치킨인가.. 올레시장가면 필수코스인 마농치킨 입니다. 바삭한 튀김, 부드러운 속살, 은은한 마늘의 달콤한 맛, 푸짐한 양 입니다. 제주도까지 갔는데 치킨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사람들이 좋아하는 데엔 다 이유가 있는 법이니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도착해서 주문한 뒤, 시장을 구경하면서 찾아야 타이밍이 맞습니다.)

 

8. 오일장반점

 

보말짬뽕 ★☆☆

 

내부는 깨끗하며 깔끔한 분위기 입니다. 쫄깃하며 찹쌀탕수육은 더 말할 것 없고 고추, 차돌짬뽕 종류가 다양합니다. 이곳만의 별미인 보말짬뽕을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숙취해소에는 보말이 참 좋다죠. 개운한 짬뽕과의 조화라서 더욱 좋습니다. 야외테이블도 있기 때문에 바다를 보면서 보말짬뽕국물 One shout! (매주 수요일 휴무)

 

9. 수우동

 

자작냉우동 및 두툼일식돈까스 ★☆☆

 

너무 유명한 곳이지만 맛이 좋은 걸 어떡하죠..? 이 수우동, 쫄깃한 식감 자작냉우동, 두툼일식돈까스협재바다를 바라보면서 먹으면 왠지 더 맛나는 느낌입니다. 웨이팅이 좀 있고 특색 음식이 아니긴 하지만 바다와 조용한 풍경들이 밀집되어 있어 휴가를 온 것 같은 분위기를 제대로 낼 수 있어 좋은 추억을 선물해주는 곳 입니다.

 

10. 고등어쌈밥

 

고등어쌈밥 ★☆☆

 

성산일출봉에서 즐겼다가 무조건 들러야 하는 곳 입니다. 자신감이 느껴지는 이름 있는 그대로, 고등어쌈밥 입니다. 포기채로 푹 조려서 나온 묵은지, 무 그리고 두툼한 고등어를 텃밭에서 바로 따온 싱싱한 채소에 각양각색 쌈 싸서 먹으면 밥 2공기가 순삭 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