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미국 자유여행 초보자가 알아야 할 TIP 본문

해외여행/아메리카

미국 자유여행 초보자가 알아야 할 TIP

방랑자 2018. 9. 10. 23:02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해외여행에 대한 정보를 가져와봤는데요, 바로 미국 자유여행 초보자가 알아야 할 TIP 입니다! 미국 땅이 워낙 넓고 유명한 지역이 많다보니까 어디부터 시작해야할 지 잘 모르겠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에요! 어떻게 계획해야할 지 모르시겠다면 지금 당장! 롸잇 나우! 시작해보겠습니다.

문득 미국에 가보고 싶은 충동이 들 때가 있을 겁니다. 그래서 제가 왜 미국에 가야만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국여행 준비하기 전에 먼저 고민되는 이것!

바로 서부와 동부 입니다. 서부에는 샌프란시스코, 라스베이거스, 로스엔젤레스(L.A)가 있고, 동부에는 보스턴, 뉴욕, 워싱턴 D.C.가 있습니다. 유럽 여행 트립을 짤 때랑은 다르게 대표적인 여행 코스를 찾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미국 입니다. 그럴 때에는 대표적인 지역의 여행지를 찾기 위해 동부와 서부를 나누어 생각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약 한 달 정도의 여행이 가능한 여행자라면 동부부터 시작하여 남부를 거치고 서부를 여행이 가능하지만, 대부분이라면 대략 일주일에서 10일 정도 잡아서 동부와 서부를 나눠 여행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동부와 서부 중에서 여러분에게 잘맞는 여행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부

동부에는 미국의 역사 도시와 세계 3대 폭포의 나이아가라 폭포, 대표 버거 브랜드 쉑쉑 버거가 있습니다. 동부에는 예술 및 문화의 중심지인 뉴욕이 있고 미국 수도 워싱턴D.C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 두 도시만 생각해봐도 마음이 들뜹니다. 캐나다와 미국의 국경 사이에 있는 나이아가라 폭포도 보러갈 수 있고 꼭 먹어봐야 할 쉑쉑버거가 있습니다.

너무 진부하다고 느껴지실텐데요, 그 뿐만 아니라 보스턴에 가시면 가장 유명하다는 하버드 대학교도 볼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전통적인 대학이자 아이비리그에 속한 대학교인 것은 여러분들도 잘 아실겁니다. 또한 역사를 따라 걸어가는 Freedom Trail이 있어서 뚜벅이들도 여행하기 적합합니다. 바닷가에 위치해있어서 해산물이 다양합니다. 그리고 바닷가재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엄청 맛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미국에 대한 큰 로망이 없어도 '뉴욕'에 대한 여러가지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 꽤 많을겁니다. 찬란한 야경과 가을 맞이한 센트럴 파크에서의 여유로운 점심, 헐리우드 영화에서 본 노랑 택시들을 보면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이 들겁니다.

아차차...! 무엇보다도 뉴욕하면 빠질 수 없는 '타임스퀘어' 여기서 뮤지컬 한 편 보는 것을 권합니다! 자유의 여신상도 꼭 보시길 바랍니다.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에는 백악관과 링컨 기념관에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봄에 가실 때에는 워싱턴의 3천 그루의 벚꽃 축제도 끝내준답니다. 링컨 기념관의 경우, 커다란 신전처럼 생겼어서 멋집니다. 뿐만 아니라 국회의사당과 위싱턴 기념탑도 꼭 보러 갑니다!


서부

우리가 생각하는 전형적인 미국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자유롭고 프리함을 느낄 수 있는 활기찬 도시이며 카우보이가 나타날 듯한 대자연도 보고 인앤아웃 버거도 있습니다.

벌써 동부로 결정하기엔 서부도 만만치 않답니다. 서부도 미국의 자연 광경과 재미난 도시들이 있습니다.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서 등재된 야생 동물 천국인 장소 입니다. 사진에서 많이 보셨죠? 그런 곳에 실제 가보실 수 있답니다. 땅의 기운을 느끼러 가봅시다, 동부에 쉑쉑버거가 있으면 서부엔 인앤아웃 버거가 있답니다! 가시면 Animal Fries를 드셔보시길 바라요! 감자튀김 위에 구운 양파 그리고 치즈... 인앤아웃 소스까지 듬뿍 얹어서 주는데 정말 맛있답니다!

평화로우며 아기자기한 도시 샌프란시스코가 있습니다. 대부분 미국 투어갔을 때, 경험담을 들어보면 가장 좋은 인상을 가진 도시라면 샌프란시스코가 1위를 차지했답니다. 평화로운 분위기에 케이블카를 탑승하면서 언덕을 오르내리면서 금문교도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전의 도시도 있죠. 바로 라스베가스 입니다. 밤의 놀이터로 핫플레이스죠. 생각보다 저렴한 호텔과 가성비 음식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옵니다. 특히, 카지노에서 사람들이 끌여들이며 밤의 생기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엄청난 조명과 분수쇼도 장난아니랍니다. 이름은 '벨라지오 호텔'에 있는 분수쇼 입니다!

한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도시 로스엔젤레스입니다. L.A라고 많이 불리죠. 여기서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가 유명합니다. 북서부에는 할리우드와 버벌리힐스가 있는데 영화 스튜디오를 볼 수 있고, 남쪽엔 디즈니랜드까지 있어서 다이나믹하면서도 신나는 도시라면 LA가 좋답니다.



이렇게 미국 자유여행 초보자가 알아야 할 TIP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정도면 미국 여행 계획이 완성된 것 같습니다. 독자 여러분만의 여행을 만들어내시면 된답니다. 좋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