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해외 혼행 추천 10곳 본문

해외여행

해외 혼행 추천 10곳

방랑자 2018. 12. 31. 18:09



안녕하세요, 오늘은 12월 정식 연말이네요..! 내일이면 2019년... 반오십입니다. 흡..! 여러분들 정말 행복했던 해였길 바라며 이어서 포스팅해볼 것은 혼자가도 매우 좋은 여행지 10곳을 순위별로 소개해볼까 합니다! 

여행사 '하나투어'에서 패키지와 개별 상품 등을 이용한 1인 여행자 103,000명의 여행 선호도 데이터를 분석했는데요, 혼자여행을 좋아하시는 여행자분들이 선호하는 여행지 지금 한 번 알아볼까요? 혹시 2019년에 나홀로 여행을 준비하시는 여행자라면 여행지를 참고하셔서 결정할 떄 도움되실 것 같아요! 그럼 지금 시작해보겠습니다~ :-)



10위 : 독일 (2.2%)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곳인 아시아 여행지가 대부분 상위권인데, 유럽 여행지 중에선 독일이 제일 높은 순위를 기록했답니다.

여행자마다 극과 극이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독일 여행했을 때, 거의 친절하신 분들을 만났어서 좋은 인상으로 기억이 남습니다. :-)



9위 : 싱가포르 (2.9%)

다채로운 문화 및 예쁜 야경 그리고 재미있는 액티비티가 모여있는 싱가포르 입니다. 교통도 깔끔하며, 치안이 매우 좋아서 혼자 여행가기 정말 좋은 곳이죠!

비수기 때는 습하지만 그래도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치안은 최곱니다. 대중교통도 한국처럼 여행하기도 편리해서 좋답니다.




8위 : 대만 (3.8%)

전통이 잘 유지되어 인기 많은 수도 '타이베이'와 요즘 알려지는 곳인 '타이중'과 '가오슝'이 있는 곳 입니다. 많은 먹거리와 이색적인 관광지가 모여있어서 예전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나라 입니다.



7위 : 필리핀 (4.2%)

보라카이가 임시 폐장이 있었던 이슈에도 불구하고 상위권을 꾸준히 차지하고 있는 필리핀입니다. 세부 등 휴양지는 가족 단위 여행으로 많이 가지만, 혼행족들한테도 인기가 많습니다.

가격 거품 및 호구 잡이 빼곤 완벽합니다. 관광지에서 벗어나지만 않으면 위험하지 않으니 혼자 여행가시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라요!



6위 : 베트남 (4.5%)

베트남에 다낭, 호이안은 2018년동안 큰 인기를 이끌었죠. 뿐만 아니라 가성비 좋은 휴양지인 푸꾸옥, 나트랑도 이번에 알게되면서 주목도 받았구요.

택시 사기나 소매치기 조심하세요. 무언가를 구매할 때도, 흥정은 필수적으로 꼭 해야합니다. 선택이 아니예요..! 안그러면 바가지 씌움 당합니다...!

체험할 거리가 많아서 여행 분위기 짱짱입니다.



5위 : 홍콩 (4.9%)

맛난 음식도 먹어보고, 쇼핑도 할 수 있어서 혼행족들한텐 천국인 홍콩 입니다. 2박 3일 정도로 짧은 일정이면 충분하답니다. 직장인한테도 적합한 여행지 입니다. 또한 배낭여행 입문자라면 딱 입니다. 영어도 잘 되며 교통도 편리하고 100만 원이라면 홍콩 뿐만 아니라 마카오도 가서 3박 4일로 넉넉하게 먹고 놀 수 있습니다.



4위 : 미국 (5.7%)

비행시간이 길고, 물가도 잔인해서 고민되는 여행지... 그러나 떠나보면 인생 여행지인 곳..! 대도시는 물론이고 대자연도 관광할 수 있어 더 좋답니다.

미국 여행은 치안이 극과 극이라서 왠만하면 관광지를 벗어나지 말고 밤에 어두운 곳으로 가지 않으면 됩니다.


3위 : 태국 (8.0%)

전 세계 여행객들이 붐비는 태국 입니다. 혼자 가도 혼자가 아닌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입니다. 카오산 로드를 걸어다니면서 배낭여행자들을 만나면서 친구 만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바가지 씌움 당할 수도 있으니, 흥정이나 택시 같은 것 가격 평균을 알아가시는 게 좋습니다.



2위 : 중국 (11.1%)

요즘 저비용 항공사들이 노선 확장을 하고 있어서 상하이와 베이징 뿐만 아닌 중소도시 쪽 여행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기가 급상승 중인 나라 입니다.



대망의 1위는 무엇일까요??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나라인데요, 무려 혼행족이 34% 선호도를 보이는 곳 입니다.

어느 정도 짐작하신 분들 있을 겁니다....



바로바로바로...!


두구두구두구,,,,!!!





1위 : 일본 (34.4%)

거리가 한국과 인접해있고, 한국어 안내가 잘 되어있으며, 오사카, 삿포로 후쿠오카, 오키나와 등의 다양한 도시가 전반적인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혼행족들이 일본으로 여행을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까운 만큼 항공권이 싸고 인프라 좋고, 사람들이 친절한 편이라서 많이들 찾겠죠!ㅎㅎ



10위 안에 든 여행지 추세를 생각하자면 대부분 유지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혼행 여행지에 대해서 흥미거리 이야기를 해보자면, 전체적인 여행자 대비 혼행족의 비율이 제일 높았던 곳이 '인도'랍니다. 하나투어를 이용하여 인도 여행을 갔다온 사람들이 무려 53.8%가 1인 여행자라는 게 의외였습니다.

반면에 1인 여행자들이 불편해하는 여행지는 팔라우, 괌 처럼 남태평양에 있는 휴양지였습니다. 전체 여행객 중에서 혼행족 비율이 불과 0.1%라고 합니다. 신혼여행지로 어울리는 곳이죠 그 곳은...ㅋ

지금까지 해외 혼행 추천 10곳을 알아보았는데요, 미국이랑 필리핀 한 번 가보고 싶네요. 언제 여유된다면 꼭 가봐야겠어요!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