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경기도 여행지 베스트 당일여행지 추천 본문

국내여행/서울 및 경기

경기도 여행지 베스트 당일여행지 추천

방랑자 2018. 12. 31. 16:56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 여행지 베스트 당일여행지 추천해볼까 합니다. 여유는 있는데 할 게 없다면 가보기 좋지 않나싶어요! 저도 차와 돈만 있다면 어디든지 갔을텐데 말이에요.ㅠㅠ

서울 출발 기준으로 알아보는 여행지 그럼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수원 [시청역과 수원역간의 거리 시간 1시간 15분 정도 소요]

수원하면 수원화성을 많이 떠올리며 역사 기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지만, 뿐만 아니라 소소한 골목도 걸어보는 것도 좋답니다. 봄에는 경희대 캠퍼스에 가면 벚꽃이 만개해서 예쁘답니다. 수원 안에 번화가인 인계동에 놀러가보아도 좋습니다!

볼거리 : 수원화성, 인계동, 광교호수공원, 갈비, 행궁동 벽화마을, 공방거리에서 작품 감상, 자동시장, 통닭거리

2. 남양주 [시청역부터 남양주시청까지 가는 데 1시간 30분 정도 소요]

슬로시티라는 별칭을 가진 남양주는 공기가 맑고 조용한 도시랍니다. 폐역이 된 능내역 기찻길에 가면 특유의 감성을 자극하는 분위기가 있어서 풋풋한 과거로 돌아간 기분이 듭니다.

능내역 앞에 파는 만두와 막국수 집도 맛있어서 좋습니다. 북한강변의 경치를 볼 수 있다는 물의 정원이 있습니다.

볼거리 : 능내역, 팔당댐, 남양주 자전거길, 물의 정원, 남양주 종합촬영소

3. 용인 [명동에서 5000번 / 5005번 버스 탑승 1시간 15분 정도 소요]

용인 가면 에버랜드, 한국민속촌이 유명한데 식상하다구요? 그렇다면 백남준아트센터에 가보세요! 비디오 아티스트인 백남준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박물관이 있습니다. 가족단위로 가신다면 아이들 데리고 가기 좋은 과학관도 좋습니다. 백남준 아트센터와 가까이 위치해있습니다. 보편적인 박물관과 색다르며 독특한 작품들이 많답니다. 평범하지 않고, 창의적인 걸 좋아하신다면 꼭 가보시길 바라요!

볼거리 :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백남준아트센터, 그 근처의 과학관

4. 양평 [시청역에서 양평역까지 1시간 45분 정도 소요]

자연의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양평 두물머리에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푸른 강물에 나룻배 그리고 초록빛 느티나무까지 있습니다. 양평보단 양수역에 가깝습니다. 근처에는 맛있는 핫도그도 팔고 한폭의 그림 같은 장소 입니다. 여름엔, 양평 세미원에 가면 연꽃이 예쁘게 펴서 가보기 좋답니다. 양평에 있는 쉬자 파크와 근처에 있는 레일바이크 타고 양평 한 바퀴 돌아보는 코스도 좋습니다.

볼거리 : 두물머리, 세미원, 청춘 박물관, 문호리 리버 마켓, 쉬자 파크, 레일바이크

5. 파주 [합정역에서 2200번 버스 타고 1시간 소요]

왠지 나 말고 다 가봤을 것 같은 경기도 여행지 '파주' 입니다. 그 중에서도 '프로방스 마을'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기자기하고 예뻐서 인생 사진 겟하기도 좋고, 특히 야경이 정말 낭만적입니다.

볼거리 : 출판 단지, 평화누리공원, 영어마을, 헤이리마을, 임진각, 바람개비동산, 평화동산, 운정카페거리, 프로방스 마을

6. 포천 [시청역에서 포천동주민센터까지 가는 데 2시간 정도 소요]

포천을 안다면 꼭 가고 싶어지는 곳 입니다. 예술공원으로 많이 알려진 포천아트밸리는 깎아내린 것 같은 절벽, 공연장과 전시회가 한 곳에 총집합한 장소랍니다.

볼거리 : 포천아트밸리, 이동갈비, 허브아일랜드, 포천 국립수목원

7. 가평 [상봉역에서 경춘선 가평역까지 가는데 1시간 15분 소요]

가평하면 떠오르는 곳은 '아침고요수목원'이겠죠? 유명한 이유가 다 있더라구요. 한 번, 봄이 무르익을 때 가봤는데 정말 풍경이 예뻤어요. 매표소 쪽에 벚꽃나무들이 있는데 바람 부니까 벚꽃들 휘날리는데 완전 심쿵...! 안에 들어가서 구경할 때도, 예쁜 꽃. 나무와 장식들이 잘되어 있고 계곡도 있고 산 속에 조화를 잘 이루고 있어서 너무 예뻐요. 또 요즘처럼 겨울에는 빛축제를 하고 있는데 퀄리티가 엄청나답니다. 계절에 따라 색감과 풍경이 멋있게 달라져서 눈과 마음을 호강한답니다. 또한, 쁘띠프랑스, 스위스 테마파크처럼 이국적인 풍경을 가진 곳이 있습니다. 인생 사진 남기기 좋은 곳들이 참 많습니다.

여름엔 수상스키 타기도 좋습니다.

볼거리 :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스위스 테마파크, 수상스키 타보기

이상 경기도 여행지 베스트 당일여행지 추천에 대한 포스팅이였어요! 내일 2019년인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새출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