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이탈리아 여행 쇼핑목록 총정리 끝판왕 본문

해외여행/유럽

이탈리아 여행 쇼핑목록 총정리 끝판왕

방랑자 2018. 11. 28. 13:19


유럽 여행 중, 이탈리아로 가시거나 계신 분들을 위해서 여행할 때 꼭 들어가는 쇼핑목록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이탈리아는 쇼핑의 파라다이스죠. 알고 가면 핵이득인 쇼핑리스트!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 지, 어떤 것을 사고자하는 지 각 종류별로 정리해서 준비해보았습니다. 그럼 이탈리아 여행 쇼핑목록 총정리 끝판왕 개봉박두!!


1. 이탈리아 기본 쇼핑리스트 

  1. 마비스 치약(2.1유로~)
  2. 비알레띠 모카포트 (10유로~)
  3. 페레로 포켓커피 (2.5유로~)
  4. 크루치아니 팔찌(5~10유로)

선물 및 기념품으로 구매하기 좋은 이 4개는 엄청 유명하고 가격 또한 저렴해서 기본적으로 사가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일단 1번과 3번은 일반 마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구요, 2번 비알레띠는 아울렛에서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4번 크루치아니 팔찌는 여름에 완전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피렌체나 로마 등에 있는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화장품

  1. 산타마리아 노벨라 (55유로)
  2. 키코 (3.9유로)
  3. 카말돌리 크림 (15유로)
  4. 로버츠 장미수 (13~14유로)


쇼핑리스트에 화장품 또한 빠질 수 없죠~ 고현정 크림으로 유명한 1번 산타마리아 노벨라는 55유로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국내 면세점에도 입점했지만 현지에서 구입하는 게 제일 저렴합니다. 2번 키코는 3.9유로로 저렴한데다가 가성비 좋은 편이며, 자매품 하트 립밤은 4.5유로로 같이 사면 좋습니다. 3번 카말돌리 크림은 15유로로 고현정 크림과 효능 및 성분이 비슷합니다. 4번 로버츠 장마수는 산타마리아의 1/4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과자

  1. 누텔라 과자
  2. 트롱키
  3. 갈라티네 우유사탕
  4. 그랑골리아 사탕

필자는 먹성이 굉장히 좋아서, 여행가면 꼭 먹을 것은 사갑니다. 물론 여행하다보면 식사가 빠질 수 없는거지만요~ ^^ 이탈리아 가면 여행 기념품으로 초콜릿 같은 거 많이 사갔습니다. 이탈리아 가면 먹거리 상품 꼭 사가세요! 마트에서 구입할만한 간식 리스트 입니다.

1번 누텔라의 원산지가 이탈리아죠. 저 또한 누텔라 너무 좋아해서 더욱 관심 많았습니다. 본고장답게 다양한 종류의 누텔라 과자가 있는데요, 초코 덕후라면 환장 안할 수 없을 겁니다. 초코하임의 원본이라고 할 수 있는 2번 트롱키도 구입하세요! 우유가 진하게 농축된 3번 갈라티네 우유 사탕4번 그랑골리아 사탕은 우리나라 목캔디보다도 강력한 민트 맛을 자랑합니다. 많은 성악가들에게 사랑받는 사탕이라고 하네요.ㅎㅎ




4. 식재료

  1. 리몬첼로
  2. 파스타
  3. 발사믹식초
  4. 치즈
  5. 올리브오일

요리에 관심있는 쇼퍼들을 위한 식재료 리스트예요! 1번 리몬체로는 아말피 해안에서 재배되는 레몬으로 만든 레몬 술 입니다. 토닉워터, 과일 주스 에 섞어 마시면 꿀맛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찾기 힘든 2번 파스타도 여러 종류로 사서 요리해먹을 수 있습니다. 3~5번도 이태리 본토의 맛을 살려주는 마법의 식재료들입니다. 발사믹 식초는 모데나 지방 제품으로 유명하며, 올리브 오일은 엑스트라 버진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가죽제품

  1. 마도바 장갑 (40유로)
  2. 보욜라 (크로스백 100유로, 지갑 50유로)
  3. 일비종떼 (2번과 비슷)

한 번 사서 쓰면 평생 쓸 수 있다는 이탈리아 가죽! 포근하고 부드러워서 겨울엔 벗기 싫어집니다. 1번 마도바 장갑 중 수제 가죽 장갑은 40유로 정도 입니다. 2번과 3번도 피렌체에서 잘 알려진 가죽 전문점인데요, 개성있는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의 크로스백이 100유로 정도, 지갑은 50유로 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6.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1. 프라다
  2. 구찌
  3. 페라가모
  4. 미우미우

이탈리아하면 역시 명품 브랜드가 빠질 수 없죠...! 아울렛 쇼핑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먼저 프라다나 구찌처럼 이태리 명품 브랜드들을 한국에서보다 꽤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습니다. 당연한거지만 그냥 넘어갈 것이 아닙니다. 특히, 프라다 지갑 및 가방은 거의 한국의 3분의 1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에 명품 쇼핑 리스트 부동의 1위 품목 입니다.



7. 이탈리아 현지 유행 브랜드

  1. 브루노 말리
  2. 만다리나덕
  3. 모스키노
  4. 훌라
  5. 로로피아나

명품 뿐만 아니라 패션에는 트렌드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하죠. 그러니 이탈리아 현지 내에서 어떤 브랜드를 많이 쓰는 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고준희나 설리 등 연예인 가방으로 많이 알려진 1번 브루노 말리 폰 케이스로 유명하다는 3번 모스키노와 파이퍼 백. 드라마에서 자주 등장한 4번 훌라를 추천합니다.



이젠 어느 아울렛 가서 쇼핑하는 게 효율적인 지 알아야겠죠? 뻔한 더몰, 프라다스페이스 같은 곳이 아닙니다. 득템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숨은 곳 알려드리죠!



세라발레 디자이너 아웃렛

여러 이탈리아 로컬 브랜드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현지인들이 많이 찾아오는 아울렛 입니다. 타 아울렛에는 사람들이 너무 몰려서 전쟁 분위기를 방불케 하는데요, 반면에 세라발레에선 훨배 여유롭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또한 300여 개나 된다고 하니 다른 아웃렛에 갈 필요 없겠죠?


+ 세라발레 아웃렛의 4가지 꿀TIP


  1. 대부분 목요일에 상품이 입고되는 날이니, 목요일 아침에 들어가세요!

  2. 셔틀버스 탑승권 / 대한항공 티켓 / SKT 멤버십 중에 하나 있으신 분은 10% 추가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라스트 아이템' 이라고 해도 창고에 재고가 남는 경우도 많으니 한 번 더 확인해보세요!

  4. 위에서 말한 것처럼 바알레띠 모카포트도 세일하니 10유로도 안 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요.



카스텔 로마노 디자이너 아웃렛

밀라노에 안계신 여행자들을 위한 로마 아울렛 입니다. 로마 여행지로 일정 짜신 분들한테 한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마지막 쇼핑 기회로 이용할 수 있는 카스텔 로마노 디자이너 아웃렛을 추천합니다. 발렌티노, 페라가모, 베르사체, 미소니, 로베르토 카발리 등의 고품질인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들이 총집합되어 있으며 선물용으로 사기 좋습니다. 여행 마지막 날에 막판 쇼핑리스트로 채우기 안성맞춤이죠.



택스리펀 꿀팁

아울렛 쇼핑 뒤, 꼭 챙겨야 할 노하우! 쇼핑 후 뒷처리까지 꼼꼼히 하면 더 좋겠죠? 아울렛 쇼핑 때, 공항에서 받을 수 있는 택스리펀 혜택이 있습니다. 이태리의 한 매장에서 155유로 이상 구입하시면 쏠쏠하게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 택스리펀 꿀TIP


아울렛에서 쇼핑 후 > 택스리펀 서류 작성 > 구매 영수증 + 탑승권 + 물건 지참 > 공항의 택스리펀 오피스에 제출

택스리펀은 카드와 현금 두 가지 방법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받는다면 약간의 세금을 떼서 유료로 받으며, 카드로 받는다면 세금공제 없이 받을 수 있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쇼핑의 파라다이스답게 로마 공항에서 택스 리펀 데스크에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비행기 탑승 3시간 전에 미리 여유있게 리펀 받으세요!



이렇게 이탈리아 여행 쇼핑목록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만족스러우셨는지요! 그렇다면 저도 보람있고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탈리아는 유적지 관광, 자연 관광, 쇼핑 등등 여행해야 하는 이유가 한 둘이 아닐 정도로 매력 넘치는 곳 입니다. 쓰면서 보기만해도 다시 이탈리아로 떠나고 싶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