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주말 맞춤 아시아 여행지 4곳 본문

해외여행/아시아

주말 맞춤 아시아 여행지 4곳

방랑자 2018. 11. 11. 13:25


바쁜 직장인 여러분들은 연차 사용하기 아깝지만 멀리 휴가 가고 싶으신 분들 계실겁니다. 그렇다면 주말을 이용하는 겁니다. 어디론가로 훌쩍 떠나고 싶으신 분들 많을 겁니다. 그만큼 피로가 많이 쌓였고 회사의 압박으로인한 스트레스 등이 있겠죠. 그만큼 시원하게 연차를 몰아서 떠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현실적으로 용기가 나지 않겠죠. 아마도 여행을 사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우리나라 안에서는 평범할 정도니까요. 그만큼 여유가 없고 팍팍한 삶을 사신겁니다. 나중에 가면 된다고 생각하시겠죠. 제가 말하고 싶은 건 조금이라도 여유가 생길 때,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젊을 때, 생기가 있을 때 떠나세요. 그럼 금요일이나 일요일날 쉬는 날이 있는 분들이라면 2박 3일로 떠나기 좋은 주말 맞춤 아시아 여행지 4곳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일본 오사카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 대부분 비행기 타고 1시간 30분 내외에 있죠. 그 중에서도 오사카라는 도시를 추천합니다. 가까운만큼 접근이 좋아서 주말을 이용한 여행으로 제격입니다. 먹다가 망해도 모를 도시일 만큼 먹거리가 흥미로운 곳 입니다. 특히 도시 풍경도 트렌디하고 고유의 전통문화까지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은 여행지랍니다. 무엇보다도 독특한 아이템도 많아서 쇼핑하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우메다, HEV전망대, 유니버셜 스튜디오, 대규모 수족관처럼 관광지도 많습니다. 도심으로부터 30분 벗어나면 고베, 교토, 나라에 가볼 수 있어서 루트만 잘 짜면 근교까지 둘러보는 것도 가능하겠죠. 누구보다도 알찬 여행을 하실 수 있을 거에요. ^^


2. 중국 상하이

내륙은 이동이 불편하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긴 하지만 우리나라와 인접한 해안가 도시라면 짧은 일정에 여행하기 좋습니다. 경제 중심 도시라고 불리는 상하이 입니다. 가장 중국스럽고 현대적인 모습이 어우러진 매력이 뿜어져 나오는 곳 입니다. 상하이의 베니스라고 불리기도 하여 유럽 느낌도 가지고 있습니다. 468m 높이의 방송탑 동방명주라는 명물을 볼 수 있으며, 삼청동 티엔즈팡과 요즘 인기 있는 신톈디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될겁니다. 반대로 명/청시대 정원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유유안과 그 길을 통해 과거 여행을 떠난 듯한 중국의 전통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3. 대만 타이베이

꽃할배 F4 촬영지이자 출연진들도 반한 나라, 대만 입니다. 대만에서도 섬 곳곳에 볼거리가 넘쳐나지만 시간이 빠듯하기에 수도인 '타이베이'로 갑니다. 세계에서 3번째로 높다는 마천루, 불야성을 이루고 있는 야시장이 있고 세계 4대 박물관 중 하나인 고궁박물관 등으로 볼거리가 많은 도시 입니다. 뿐만 아니라 구석구석 돌아다녀보면 중국과 일본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매력이 섞여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역사적 유물이 많이 있어서 과거로부터 타임머신 탄 듯한 시간 여행이 가능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여행지라고 할 정도죠. 도심을 벗어나보면 홍등이 빛나고 있는 지우펀, 기암괴석의 예류와 천등 마을 핑시 등을 둘러볼 수 있어 코스를 잘 짜면 알찬 여행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중국 홍콩

여성 여행자분들이 짧은 휴가로 많이 떠나는 곳 입니다. 저 또한 짧고 굵게 떠나고픈 바쁜 여행자들에게 권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비행 시간이 짧고, 도시 자체가 작아서 짧은 일정으로도 넉넉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중교통도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으며, 도심 내에 여행을 즐기는 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패션과 쇼핑의 도시이며, 중국과 영국 문화가 적절하게 융합되어 있으며, 육해공의 다양한 식재료로 요리하여 나오는 음식으로 여행자들이 만족할만한 요소를 갖췄습니다. 그리고 오션파크나 디즈니랜드처럼 세계적인 수준의 테마파크도 조성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 여행자들한테도 추천할 만한 곳 입니다.


이렇게 언급한 4곳은 모두 비행 시간이 3시간 내외로 짧기 때문에 다녀오기 편한 여행지입니다. 이동 시간이 짧아야지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겠죠! 학생, 직장인 누구 가릴 것 없이 평일 하루 정도만(금요일. 월요일) 더 시간을 낼 수 있는 상황에서 떠날 수 있는 곳 입니다. 

주말에는 남부럽지 않게 즐거운 해외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