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제주 동부권 여행코스 추천할만한 곳 본문

국내여행/제주도

제주 동부권 여행코스 추천할만한 곳

방랑자 2020. 9. 10. 18:54

안녕하세요, 혹시 휴가로 제주도 여행 하시려는 분 계신가요? 그 중에서도 제주 동부권 여행코스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이 글로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위의 지도는 제주 동부권 여행코스가 나와있는 관광 블럭입니다. 이러한 블럭들의 관광지들은 아래에서 차차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중부 지역에서는 1112번 도로인 비자림로의 중심이며 이 주변에 관광지들이 흩어져 있습니다. 교래사거리와 대촌동 사거리가 기점으로 되어있습니다.

해안으로 가실 때에는 해맞이 해안로와 내륙으로 가실 때에는 녹산로와 금백조로 등으로 드라이브 코소로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도를 일정에 넣으시라면 4시간 정도는 예상하셔야 합니다. 성산에 속소를 정하셨다면 시간이 단축될 수 있겠죠. 또한 성수기 때에는 차를 배에 싣고 가시려면 대기 시간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성산 일출봉은 올라가서 내려가는데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만장굴 입구에서 굴 끝까지 왕복으로 갔다가 오는데 40-50분 정도 소요됩니다.

1. 동북부 [김녕 및 함덕]

제주시에서 1132번 도로인 일주 동로를 따라서 성산으로 가는 길에는 아름다운 해변들이 있습니다. 함덕 해변에는 제주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시설이 잘 갖춰진 해변이고, 김녕 해변 옆에 있는 월정리 해변이 예쁜 카페들로 유명합니다. 삼양해변이 제주시에서 가장 가까이 있기 때문에 최근에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만장굴이 제주도에서 가장 큰 동굴이라고 합니다.

어른[만 25세-64세] 2천원

청소년[만 13-24세] 1천원

어린이[7-12세] 1천원

오전 8시 ~ 오후 6시 10분까지가 매표 마감 시간이며, 닫는 날은 없습니다.

입장 시간이 자주 변경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왔다갔다하는데 40-50분 정도 걸립니다.

그 외의 관광지: 김녕 미로 공원/ 조천 만세 동산 및 연북정/ 월정리 해변/ 삼양 해변/ 불사리탑사

2. 동중부 [교래 및 비자림로]

제주도 동쪽 내륙에는 사려니 숲을 비롯한 자연 휴양림이 많이 있습니다. 어린이들한테 인기가 많은 에코랜드도 있고, 말 목장 또한 많습니다. 교래 사거리 우측에는 삼다수 마을도 있는데, 이 곳에는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동부 내륙 지역은 비자림로인 1112번 도로로 드라이브 코스가 많이 있습니다. 녹산로와 금백조로 등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없고 해가 지면 출입이 제한됩니다. 기상이 좋지 않을 때는 닫습니다.

그 외의 관광지: 교래 자연 휴양림/ 산굼부리/ 메이즈 랜드/ 에코 랜드/ 절물 자연 휴양림/ 제주마 방목지/ 제주 미니 랜드/ 용눈이 오름/ 비자림/ 다랑쉬 오름/ 한라 생태 숲/ 제주 세계 자연 유산 센터

3. 성산

성산 일출봉은 제주 여행할 때, 가장 많이 알려진 관광지입니다. 성산항에선 우도로 들어갈 수 있는 배가 있습니다. 섭지코지가 성산 일출봉을 바라볼 때, 경치가 좋으며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또한 아쿠아 플래닛 제주가 섭지코지의 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산 일출봉 정상까지 올라갔다 내려오는데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어른 입장료(25세 이상 64세 이하) 2,000원

청소년과 어린이(7세 이상 24세 이하) 1,000원

<입장 시간>

여름에는 오전 5시 ~ 오후 8시, 봄/가을에는 오전 5시 30분 ~ 오후 7시 반,

겨울에는 오전 6시 ~ 오후 7시 입니다.

그 외의 관광지: 혼인지/ 이생진 시비 공원/ 아쿠아 플래닛 제주/ 섭지코지

4. 우도

제주도에서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소가 누워있는 모습 같고, 물소가 머리를 내밀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하여 우도라고 불려집니다. 우도엔 두 곳의 항구가 있어요.

성산항에서 출발하고 돌아올 때, 3-4시간 예상해주시면 됩니다.

그 외의 관광지: 하고수동 해변/ 검멀레/ 우도봉 및 우도 등대/ 우도 고인돌/ 한반도 여

5. 동남부(성읍/표선/남원)

일주 동로 중에 서귀포부터 성산까지의 구간이 비교적으로 지루하긴 하나, 주변에서 제주의 전통 마을을 둘러볼 수 있는 성읍 마을, 제주 민속촌, 남원 큰 엉등이 있습니다. 또 상업 관광지들도 있습니다.

그 외의 관광지: 휴애리 자연 생활 공원/ 트릭 아트 뮤지엄/ 베니스 랜드/ 미천굴/ 남원 큰 엉/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 일출랜드

지금까지 제주 동부권 여행코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알찬 제주도 관광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