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발리 자유여행 코스 총정리 필독! 본문

해외여행/아시아

발리 자유여행 코스 총정리 필독!

방랑자 2019. 3. 20. 22:48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양지의 끝판왕 발리 자유여행 코스 총정리 필독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한 번 올렸던 적이 있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요! :-) 신들의 섬이라고 불리는 발리는 한 번 가면 매력에서 헤어나올 수가 없네요!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항공편


한국과의 거리가 꽤 있는 편이라 가루다 항공과 대한항공에서 운행되는 직항 편의 경우에는 비행시간이 7시간 반 정도 소요되며,

80만 원 선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경유 항공편은 30만 원에서 50만 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소개


  • 짱구 / 꾸따 : 서핑 즐기기 좋은 지역

  • 스미냑 / 누사두아 : 고급 리조트들이 즐비해있는 지역

  • 우붓 : 자연이 많은 분위기, 요가와 채식을 즐기기 좋은 곳

*공항에서 우붓까지 가는 택시로 1시간 반 정도 소요됩니다.


시내 안에서 이동할 때는 대부분 오토바이로 타고다니는 재미가 있습니다.ㅎㅎ




1. 꾸따 (Kuta)



바다 수심이 깊지 않으며, 파도도 적당한 편이라 서핑 초보들이라면 꾸따에서 강습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가도 나름 저렴한 편이기도 하고 해변 뒤쪽엔 각종 편의시설도 있고, 힙한 카페와 맛집들도 많아서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지역입니다!


< 맛집 & 카페 >


  1. 크럼브 앤 코스터 (브런치)

  2. 와룽 차하야 (현지인 맛집)

  3. 팻 차우 (꾸따 유명 맛집)

  4. 스탁지 (스테이크 맛집)




2. 짱구 (Canggu)



수심이 깊으며, 해변에서 파도가 부서져 들어가며 나가긴 어렵지만, 파도의 힘이 좋아서 서핑하기 좋은 곳 입니다. 서퍼들이 넘쳐나는 공간입니다. 핫한 비치 바와 클럽과 트렌디한 레스토랑까지 있어서 한 번 사랑에 빠지만 헤어 나오기 어려운 곳 입니다..!


< 맛집 & 카페 >


  1. 라브리사 (비치바)

  2. 더 론 (비치바)

  3. 크레이트 카페 (브런치 카페)

  4. 올드맨스 (펍)



< 서핑 준비물 1 >


  • 긴팔 / 긴 바지 래시가드 : 초보자라면 스펀지 보드를 이용하게 되는데, 보드에 쓸려서 피부가 까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한테 아주 잘맞는 사이즈로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 바다 속에 빠지고 반복하다보면 밀려 올라가고 장난 없습니다.) 또 오전 시간 바다에 들어가면 춥습니다..! 록시/립컬/헐리 등의 브랜드는 한국에서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차이도 별로 없구요, 사이즈 찾는 것도 더 수월하기 때문이랍니다!

  • 컬러 썬크림(징크) / 에프터 썬 케어(알로에) / 클렌징 티슈 : 바다에 2-3시간씩 있어서 일반 선크림으론 소용이 없습니다. 알로에 제품은 한국에서 구입하는 게 더 저렴한 편이구요, 클렌징 티슈 파는 곳 또한 본 적이 없어서 한국에서 사오시는 것을 권합니다!

  • USB : 2-3시간 체험 강습이나 서핑 스쿨이나 추가 비용을 내면 서핑하는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담아줍니다. 바로 받으시려면 USB가 필요합니다!



< 서핑 준비물 2 >


  • 아쿠아슈즈 / 서핑 모자 : 가끔 바닥에 박힌 돌에 발이 베일 수 있으니 아쿠아슈즈가 있으면 더 좋습니다. 얼굴 타는 것이 싫으시다면 서핑 모자도 챙겨가시길 바라요!

  • 진통소염제 / 파스 : 초보지만 오래 서핑하시려면 아주 필수적인 물품입니다!

  • 멀미약 : 꿀렁이는 파도 위에 오래 있게 되면 멀미날 수 있습니다.

  • 알코올 스와프 / 메디폼 액체형 / 방수 밴드 : 상처가 난 뒤 소금물인 바다에 다시 들어가게 되면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철저히 방수되는 밴드가 필요하답니다!

  • 인공눈물, 감기약, 버물리 : 소금물에 담겨지고나면 인공눈물이 저절로 생각납니다. 발리가 덥긴 하지만 오전 바다는 나름 차갑기 때문에 의외로 감기 걸리기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감기약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기 퇴치제는 많이 판매하고 있지만 이미 물리면 버물리 bb




3. 스미냑 (Seminyak)



프라이빗하며 고급스러운 리조트 및 풀빌라가 많은 스미냑 지역입니다. 발리의 청담동이라 불리우기도 합니다. 물가는 비싼 편에 속하지만 이 지역에선 아주 핫한 비치 바, 펍 / 레스토랑들이 있으니 꼭 들러보세요!



<비치 바 >


  1. 라플란차

  2. 트로피콜라

  3. 포테이토헤드

  4. 핀스비치클럽




4. 우붓 (Ubud)



전 세계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 곳이 우붓입니다. 우리한테 한 달 살기가 좋은 곳으로 유명한 장소인데요, 초록 색감의 분위기 속에서 요가와 채식 등을 즐기면서 몸도 마음도 디톡스 하기가 딱 좋기에 힐링이 필요하시다면 꼭 우붓에서 하루 이상 머물러보시길 바랍니다!





발리 스윙


우붓에서 즐기기 좋은 그네 입니다. 푸른 논밭의 배경으로 그네를 타볼 수 있는 곳인데요, 발리 스윙 뿐만 아니라 다양한 네스트나 조형물까지 있어서 인스타 감성의 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전 세계 전문적인 관종들이 모이는 만큼 대기가 필수적입니다~ 원색의 원피스나 여러 원색 의상을 입고 가시면 사진이 더 예쁘게 나옵니다!





요가반


우붓의 요가반에서는 입문반에서 고급반까지 다양하게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요가 전문 센터 입니다. 센터 자체가 자연에 둘러싸여져 있어서 어떤 곳에 있어도 푸르른 뷰가 보입니다! 내부에는 가벼운 음식과 음료까지도 즐겨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요가 전문 숍까지 있습니다.





포크풀앤가든


우붓에서 핫한 풀입니다. 바로 낮부터 밤까지 분위기 깡패인 곳 입니다. 풀이 없는 곳에서 머물고 있으시다면 한 번쯤 들러보기 좋은 곳 입니다. 워낙에 인기가 많아서 커튼이 있는 좌석이라면 사전에 예약하셔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스타벅스


사원 앞에 자리하고 있는 우붓 스타벅스입니다! 꼭 들러봐야 할 이색 스타벅스로 유명합니다. 사원과 좀 더 인접한 야외 좌석도 있으니 방몬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라요. 바로 옆에는 Lotus Cafe 에서도 같은 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렘뿌양 사원


사잔 한 장으로 어마무시하게 유명해진 곳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 곳에서 사진 찍기 위해서 여행자들이 몰리고 아침 일찍 가지 않으면 기본 100-200명이 대기하고 있답니다...! 현지 관리인 아저씨가 1인당 3-4장 정도 거의 전문가 수준으로 사진 촬영해주십니다. ㅎㅎ



< 숙소 추천 >


  1. 알라야
  2. 코마네카 (라사사양 / 몽키포레스트)
  3. 더 카욘 정글
  4. 행잉 가든



지금까지 발리 자유여행 코스 총정리해보았는데요, 발리 여행가실 때 참고하셔서 알차고 후회없이 즐기다 오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