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짧고 굵은 당일치기 군산 여행 일정 본문

국내여행/전라북도

짧고 굵은 당일치기 군산 여행 일정

방랑자 2018. 11. 14. 11:58


안녕하세요, 요즘 시간이 타이트해서 여행을 길게 할 수가 없다구요? 그래서 오늘 국내 여행지 중, 짧고 굵은 당일치기 군산 여행 일정을 소개할까 합니다! 알차고 만족스럽게요, 뇌리에 팍 박을 수 있게 좋은 명소와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시작부터 기차여행으로 가는 겁니다. 같은 기차지만 남다른 기차 여행의 시작인거죠! 요즘처럼 추워지는 날에는 온돌방처럼 따뜻한 열차에서 여유롭게 두발 쭉 피고 누워서 여행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어요?



족욕도 하면서 피로도 풀고요? 기차는 '서해금빛열차'로 갯벌이나 섬, 낙조 등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서해안으로 떠나는 관광 열차 입니다! 외관부터 이미 보통 열차가 아니죠! 외관도 금빛이라서 반짝이 열차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어요! 사실 이 열차는 외관보다도 내부 시설이 더 주목 받고 있습니다~


각 칸마다 컨셉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나 카페 칸과 좌식 칸으로 알고 있는 3호차와 5호차를 이용해보시길 바랄게요! 3호차는 심플하게 나무패턴을 가지고 있고, 5호차 내부는 한옥의 대청마루를 이미지화 한 겁니다! 처음 타보시면 열차가 맞는 지 의심할 정도니까요! 안락한 열차 안에서 보이는 바깥 서해, 한옥식 온돌마루까지 설치한 건 전세계적으로도 최초라고 합니다...! 감격...ㅠㅠ 5호차를 이용하려면 최소 3인부터 가능하다고 하며 비용은 한칸 당 15만원 입니다. 가족여행 갈 때 안성맞춤이겠죠? 누워서 여행도 가능하다고 해요!

내부에 있는 족욕기는 도고온천수로 만들어낸 온천 족욕제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스타일도 건식과 습식 중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을 정도의 고퀄리티 족욕기... ㅎㄷㄷ 카페 칸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있고, 열차 안에 설치된 트릭아트 포토존도 있어서 여행 시작부터 추억을 쌓을 수 있네요!

이렇게 서해금밫열차를 타고 갈 수 있는 여행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용산 - 아산 - 예산 - 홍성 - 대천 - 장항 - 군산 - 익산

용산에서 시작해서 군산으로 떠납니다!


1. 군산역

당일치기니까 최대한 시간 넉넉하게 잡아야 알찬 군산 여행을 할 수 있겠죠? 용산역에서 최대한 오전 8시 36분 정도 일찍 출발하는 서해금빛열차를 타면 12시 전에 도착할 수 있답니다! 군산에서 오래 머물기를 원하신다면, 돌아가는 열차는 서해금빛열차 말고 일반열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지린성

일단, 도착했으면 배고프니 배를 채워야겠죠? TV 프로그램인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도 소개된 군산의 맛집인 '지린성' 입니다! 간판 메뉴는 화끈한 불맛을 자랑한다는 '고추짜장'이 있습니다. 군산에 짬뽕으로 유명한 곳이 '복성루'라면, 짜장은 '지린성' 일 정도니까요! 만약 매운 거 잘 못 드신다면 '동보성'을 추천드릴게요!


3.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일제강점기 때의 역사를 지닌 도시, 군산에 왔다면 의미 있는 여행을 하는 게 좋겠죠? 여행에는 배움도 필요하니까요! 장소는 '근대역사박물관'을 추천해드릴게요! 볼거리가 많으며 다양한 체험도 해볼 수 있어요! 특히, 1930년대를 그대로 재현해낸 세트에서 옛날 교복 입고 사진 촬영하면 좋은 추억이 되겠네요!


4. 이성당

열심히 이곳저곳 돌아다니다보면 출출해지기 마련이죠? 간식 삼아 빵 먹으러 갑니다. 이름은 '이성당' 입니다. 1945년에 오픈한 오래된 빵집인데요, 단팥빵과 야채빵을 꼭 먹어보세요. 안이 꽉찬 소가 인상적입니다. 만약 그런 빵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또 다른 빵을 원하시는 분은 밀크쉐이크와 슈크림빵을 같이 드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여름에는 팥빙수도 인기있습니다.


5. 초원사진관

1998년에 개봉했던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영화 촬영지인 초원사진관 입니다! 20년이나 된 영화인데 기억하는 사름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군산 여행가시는 분들은 여긴 꼭 가보시는 것 같습니다. 아날로그의 감성이 느껴져서 사진 찍기 좋은 곳 입니다.


6. 히로쓰 가옥

군산시 신흥동에 소재한 일본식 가옥 입니다. 2층짜리 목조건물로 지어졌으며 일본식 정원도 있습니다. 내부에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7. 동국사

동국사는 국내에서 유일한 일본식 사찰입니다. 1913년 일본인 승려로 인해 금강사라는 이름으로 건립되었습니다. 해방 후에는 동국사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등록문화재 제 64호로 지정된 대웅전이 있는데 그 뒤편에는 쭉 뻗은 대나무숲이 있어서 색다른 볼거리가 되기도 합니다.


8. 은파호수공원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음악 분소도 볼 수 있고 당일치기로 여기까지 마무리하려면 빠듯할 수 있으므로, 꼼꼼히 돌아가는 차편 확인은 필수적으로 해주세요!


이렇게 짧고 굵은 당일치기 군산 여행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기차여행의 묘미를 알면 정말 신날겁니다! 그럼 여행자 여러분들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