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아무도 안알려주는 홍콩 자유여행 팁 본문

여행TIP

아무도 안알려주는 홍콩 자유여행 팁

방랑자 2019. 6. 11. 17:17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에서 가까운 해외여행지인 홍콩 여행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말씀드릴 것이 있다면 해당 여행지는 가이드북에는 없는 여행 정보 15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심포니오브라이트는 맨 위의 사진만큼이나 화려하지 않습니다. 사진 보고 가시는 것이라면 크게 실망하실 것 입니다.

2. 몽콕 야시장 사람이 나보다 한국말 잘합니다. 가격 흥정할 때는 영어 못한다고 겁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흥정할 때, 최대한 절반 이상 깎아보세요. 예를 들어, 1만 원이라고 제시했을 때, 3천원까지 나올 정도로 깎아보는겁니다. 대부분 그런 식으로 본가격이 나오더라구요.

3. 초밥 안에 와사비가 없기 때문에 먹고 싶으면 미리 말하시길 바랄게요.

4. 허유산의 망고주스는 A1 노젤리가 제일 맛있습니다. 맛있긴 한데 젤리 엄청 많이 있어서 빨대 빨 때마다 계속 막힙니다. ㅋㅋㅋ

5. 공공장소 또는 스탠리, 침사추이, 페리터미널 등의 홍콩 안에는 생각보다 무료 Wi-fi 지역이 많습니다.

6. 스탠리에 갈 때는 빅버스를 추천드립니다. 오른쪽 좌석에 앉아 가시면 해변을 보면서 갈 수 있답니다.

7. 스탠리 갈 때, 버스에서 사람 많이 내리는 곳이 딱 두 곳입니다. '리펄스베이, 스탠리마켓' 입니다.

8. 스탠리에 모래 사장이 펼쳐져 있는 '메인 비치'는 스탠리 마켓 뒤 편에 있습니다.

9. 홍콩은 크게 세 개의 섬으로 나뉘어집니다. 섬끼리 묶어 일정을 짜셔야 효율적인 이동이 가능합니다.

Ex) 1Day - 홍콩섬, 2Day - 구룡섬

10. 2박 3일 일정이 촉박하기 때문에 디즈니랜드, 마카오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하셔야 합니다.

11. 소셜에서 '빅버스투어 + 피크트램 + 스카이테라스'를 패키지로 미리 구입하시는 게 더 저렴합니다.

(피크트램 왕복권을 끊었다고해서 굳이 타고 내려가지마세요. 그냥 버스타고 내려가는 게 훨배 빠르고 숨 안막히실 겁니다. 예를 들어, 야경보러 갈 땐 버스 타도 되고 트램은 내려올 때 타면 됩니다. )

12. 뷰 좋은 칵테일바인 '아쿠아스피릿'에서 침사추이의 화려한 야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13. 홍콩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가 한곡, 일본, 대만 통틀어서 제일 비쌉니다. 약 5천 원 정도입니다... ㅎㄷㄷ

14. 마카오에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홍콩, 마카오의 출입국 신고서는 동일하니 기내에서 2장을 작성하시고 1장을 소지하고 계세요. (마카오 페리 타시는 분들은 출발 시간보다는 1시간 여유 두고 미리 도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홍콩과는 다르게 마카오는 출입국 심사를 따로 한답니다. 만약 홍콩-마카오-홍콩 일정이라면 마카오에서 돌아오실 때, 출입국신고서 하나 더 쓰셔야 합니다.)

15. 마카오에 가실 때, 홍콩에서 미리 에그타르트를 먹고 가세요. 마카오의 에그타르트가 훨배 맛있어서 홍콩에서 먹으면 맛이 없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마카오 가면 '하우스 오브 댄싱워터' 공연도 재밌습니다. 공연 좋아하시는 분들께 꼭 권해드리고 싶음.)

지금까지 홍콩 여행 정보들을 알려드렸는데요, 그 외에도 길거리 과일 가게에 판매하는 과일믹스 드셔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귀국 전에 센트럴 역에서 '얼리체크인' 할 수 있습니다. 수하물도 미리 보낼 수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