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각국 항공권 싸게 사는 법 (요일 및 시간별) 본문

여행TIP/항공권 Get

각국 항공권 싸게 사는 법 (요일 및 시간별)

방랑자 2019. 4. 21. 17:41

 

안녕하세요, 오늘은 각국 항공권 싸게 사는 법을 요일과 시간별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행은 가고 싶은데 비용 부담 때문에 걱정되신다면 꼭 알아두시면 좋겠죠? 최대한 값싸게 갔다올 수 있는 여행! 시작은 항공권으로부터! 아무래도 날아서 가는 거다보니까 비싼 감이 있는데 싸게 시작하면 여행비 아끼고 좋을 거예요.

 

 

 

항공권이 제일 싼 요일이 '화요일, 수요일, 일요일'이 되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도시 간의 국제선 항공건은 화요일 평균 가격만 약 600달러로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특히 프로모션할 때, 겟한다면 그게 제일 싸고 이득이 되겠죠!

 

'화요일 > 일요일 > 수요일' 순으로 저렴합니다.

여행 끝나고 업무 시작하는 시기라서 항공권 수요가 적고, 동시에 가격도 떨어집니다. 그렇기에 항공권을 구매하실 때는 화요일이나 일요일에 예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만약 화요일이라 치면, 화요일날 항공기가 출발하는 항공권을 사라는 것이 아닌, 화요일이 되는 그 때, 항공권을 예매하시면 됩니다.)

 


일요일날 예메할 때,

 

한국 > 아시아 38% 저렴하며,

한국 > 유럽 및 미국 20% 이상 저렴합니다.

 

그러나!

 

금요일 및 토요일에 예매하면 제일 비쌉니다.

그 이유는 여행자나 출장맨이 금요일에 예약한다는 분석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금요일 저녁이나 토요일 오전이 되겠습니다.

 

그만큼 수요가 몰리는 금요일날에는 항공권 가격이 상승합니다.

 


 

 

항공권은 요일 뿐만 아니라 시간에 따라서도 항공권 가격이 달라진다는 사실...!

 

항공권이 싼 시각이 따로 있습니다.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시간이 새벽 5시 입니다.

(5시 출발 티켓이 아니라, 5시에 예매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속담을 빌려 쓰자면, 일찍 일어나는 새가 싸게 항공권을 사는 것이겠죠! ^^

최저가 항공권은 오전 5시이며, 최고가는 오후 7-8시로 가격 상승합니다.

아무래도 직장인들이라면 퇴근하고 집 오면 저 시간 뒤니까요.

 

새벽 5시에 구매하면 최고 50달러나 저렴해집니다. 한화로 약 56,000원이 저렴해지는 셈이죠.

정리해드리자면, 화요일과 일요일날 오전 5시에 예매하면 됩니다.

 


동남아 노선은 저가 항공사 이용자가 많습니다. 특히, 저가 항공에서 특가 프로모션하면 더 싸겠죠. 하지만 수화물은 무료가 아닌 것이 많으니 감안하셔야겠습니다..!

 

예를 들어, 베트남의 V 항공사에서는 1-2달에 한 번씩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보통 3일간 오후 2-4시에 진행하며 편도로 베트남 항공권이 70,000원 정도 나옵니다. 접속자 폭발로 광클이 필수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