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아시아나 대한항공 마일리지 모으기 노하우 본문

여행TIP/이동 수단

아시아나 대한항공 마일리지 모으기 노하우

방랑자 2018. 12. 26. 15:02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공 마일리지 잘 모으기 꿀팁 5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계륵같이 모아보는 겁니다. :-) 마일리지만으로 항공권을 겟할 수 있는 그날까지 말이죠.ㅎㅎ 일단, 항공권을 구입하면 자동으로 항공 마일리지가 생깁니다!

이 마일리지를 열심히 많이 모으시면, 우대고객이 되어 혜택도 많아지고 적립한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겟해서 무료 여행까지 갔다올 수 있기도 해요!

그러나 보통은 1년에 한 번 항공기를 탈까 말까하다시피하죠... 그럼 어떻게 마일리지를 효과적이게 모을 수 있는걸까요? 한 번 알아봅시다.


1. 항공권 구매

먼저, 타지 여행의 기본. 첫 단계, 마일리지 적립을 처음하게 되는 원인이기도 하죠.

이러한 항공권 구입하는 것에도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국적기 탑승 (Korean air 등...)


보통 마일리지는 실거리 기준으로 적립되어집니다. 탑승 및 예약 등급에 따라서 적립율도 상이하다는 사실!

(예를 들어, 이코노미 100%가 기준이라면, 125% > 150% 순으로 적립됩니다.)


그러나 동일한 이코노미를 이용하더라도 항공사 예약과 여행사 대행, 단체 항공권이나 땡처리 항공권처럼 저렴한 가격대의 항공권일수록

적립 비율 또한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특히, 땡처리 초특가인 케이스는 적립이 아예 안될 수도 있습니다.


2. 단거리 10번 보단 장거리 1번이 더 유리하다.


마일리지 적립될 때, 가격이 아니라 거리로 책정된답니다. 하여 제주도에 10번 가시는 것보단 미주 및 유럽 1번 가면 더 유리합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 단거리 이용한다면 제휴 카드 결제와 저가 항공을... 장거리 이용한다면 제휴 카드 결제와 항공 동맹체를 이용해서 마일리지를 적립한답니다.


기서 항공동맹체는 스카이팀, 원월드, 스타얼라이언스 입니다. 항공사들끼리 만든 제휴사의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대한항공은 스카이팀 창립회원사이며, 아시아나는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입니다.

3. 제휴 항공사 탑승


스카이팀[대한항공], 스타얼라이언스[아시아나항공], 원월드라는 각 항공 동맹체 안에서 소속 항공사끼리 마일리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본인의 적립 형식과 여행지 스타일, 선호하는 항공사 등을 파악해서 이용하신다면 보다 더 편리하게 적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 번 모이기 시작하면 그땐 옮겨타기 힘듭니다....ㅋㅋㅋㅋㅋㅋㅠㅠ


2. 신용 및 체크카드 사용하기

요즘엔 다양한 혜택들이 있는 카드 종류가 많습니다. 항공 마일리지 적립 위주로 제작된 카드를 이용하신다면 자신이 사용한 만큼의 마일리지를 모으기 수월합니다.

스카이팀 혹은 스타얼라이언스 중에 하나를 택해서 적립하거나, 우선 카드사의 포인트를 모아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 대한항공은 1,500원당 1마일리지 적립되고, 아시아나는 1,000원당 1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카드는 비씨, 씨티, 신한 더클래식이 좋습니다. 삼성도 임직원이라면 좋구요.ㅎㅎ

신용카드가 아니여도 체크카드도 사용 가능합니다. 학생 신분이신 분들도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조금씩 마일리지 적립할 수 있어요. 특히, 하나 비바2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5,000원당 대한항공은 2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근데 그 이하는 안됩니다.


3. 적립 제휴사 이용하는 방법

여행 준비하실 때, 마일리지 적립할 수 있는 제휴사를 이용하시면 서비스 이용 및 마일리지 적립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쉽게 말하자면 호텔이나 렌터카, 면세점과 제휴되어 있는 게 많고 항공사별로 택배나 금융사, 쇼핑몰 등 많은 업체들과 연계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한 번 쯤은 이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4. 환전 행사

여행 성수엔 환전할 때, 마일리지 적립하게 해주는 행사가 종종 열리기도 합니다.

보통은 30-50만원 미만의 금액이 해당되지 않는 일이 많은데, 그 이상의 금액으로 환전 및 송금을 한다면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를 하고 있는 지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5. 가족 합산 마일리지

난 비행기 한 평생 타본 적은 없지만, 내 가족 누군가가 마일리지를 소유하고 있다...! 그럼, 가족 합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마일리지 공유가 가능하답니다. 부모님, 언니, 오빠, 동생 것 모두 다 내꺼~~^^



이렇게 설명을 해보았는데, 중간 점검을 해볼까 합니다. 혹시 지금까지 다 읽어보았는데도 내용이 익숙하지가 않은 생각이 드신다면

아래에 이 3가지만 알아두시면 되세요.


1. 나는 비행기를 자주 탄다. 에 속하는 사람


한 항공사에만 집중 공략하는 방법 입니다. (되도록이면 미시적으로 국적기를 이용하시거나, 거시적으로 특정 항공 동맹체를 이용하세요.)

국적기 : 대한항공, 아시아나 등..

항공 동맹체 : 스카이팀(대한항공), 스타얼라이언스(아시아나), 원월드


2. 자주 항공기를 이용하진 않지만 여행을 위해 적립.에 속하는 사람

평소에 사용하시는 제휴카드로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 카드에 항공 마일리지 혜택이 있는 지 잘 확인해보세요.



3. 가족 중에 비행기 자주 이용하는 사람 있다. 에 속하는 사람

가족 미일리지 합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더 나아가 동일 항공사 및 동맹체로 마일리지 같이 모아주는 겁니다.



이렇게 아시아나 대한항공 마일리지 모으기 노하우를 알아보았는데요, 마일리지를 많이 모아놓으면 좌석 업그레이드 및 항공권 등 여행할 때,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항공사 라운지 이용하는 혜택도 있습니다.

또한 요즘엔 영화관이나 면세점, 공연 등에서도 마일리지로 대체하여 결제 가능하다고 하니 꼭 모아두면 좋겠죠?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습관으로 들여놓으시면 언제부턴가 많이 모여있는 마일리지보고 입이 벌어질지도 모릅니다. 더 나아가 무료 보너스 항공권 겟할 수 있는 횡재도 있다고 하니..! ^^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