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스위스 그랜드 투어] 자유여행 도시 TIP 본문

해외여행/유럽

[스위스 그랜드 투어] 자유여행 도시 TIP

방랑자 2018. 12. 3. 16:57


스위스의 아름다운 자연 진풍경을 보려고 떠나시는 여행자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우리가 그동안 융프라우, 취리히, 루체른, 인터라켄 정도만 갔다오거나 그냥 스위스를 지나쳐 다른 나라로 가는 경우가 많죠.

아무래도 스위스하면 '유럽의 심장'이라고 불리고 멋있는 알프스 같은 자연 풍경이 많이 떠오르다보니까 그 모습만 뿐만 아니라 우리가 몰랐던 진짜 스위스의 모습을 보러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해서 [스위스 그랜드 투어] 자유여행 도시 TIP에 대한 정보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스위스에서도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2-3년 전에 '스위스 그랜드 투어'의 해로 정했으며, 여행자들에게 숨겨진 멋진 스위스를 보여주겠다는 포부에 스위스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추천해주었습니다.


1. 자동차 여행 

구석구석 소소하게 스위스 풍경을 보며 여행할 수 있습니다. 전역에 펼쳐져 있는 11개의 유네스코 세계 유산과 5개의 알프스 고갯길 그리고 22개의 호수 등을 지나가며 볼 수 있습니다.



2. 기차 여행

원 패스로 아름다운 파노라마 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기차 여행이 있겠습니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를 이용하신다면 스위스 풍경을 더할 나위 없이 즐기는데 유용할 겁니다.


하지만, 알프스만 찍고 가기엔 너무 아쉽지 않나요? 그래서 제목과 맞게 스위스 그랜드 투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도시 10곳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취리히 [Zurich]

알프스의 경이로운 풍경과 아름다운 호수 옆에 위치해있는 도시 입니다! 100개 이상의 미술관/박물관 뿐만 아니라 국제 패션 브랜드와 취리히 지역 브랜드의 쇼핑, 클럽이 많은 이색적인 밤문화 등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베른 [Bern]

스위스의 메트로폴리스 입니다.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베른의 구시가지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됐습니다. 시내 중심가엔 유럽 최장 길이인 아케이드가 있어서 관광과 쇼핑을 편히 즐길 수 있답니다. 구시가지는 도보로 즐기는 게 재미죠.



바젤 [Basel]

프랑스, 독일과 맞닿아 있는 장소로 역사, 건축, 문화, 예술 등이 관련된 다채로운 전시가 열리는 국제 도시입니다. 라인 강을 따라 구시가지와 현대 건축물의 조화로 인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 이에요.



루체른 [Luzern]

스위스 중앙부터 알프스까지 가는 관문 역할을 하는 곳 입니다. 루체른 호수도 유명하며, 필라투스/리기 등의 알프스 영봉에 둘러싸여있는 멋진 광경도 이 도시의 강점이죠!



루가노 [Lugano]

이태리 국경과 맞닿은 곳으로 스위스에서 가장 지중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도시 입니다. 이태리의 영향을 받은 건축믈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체르마트 [Zermatt]

자동차가 지나다니지 않는 공기 청정 구역 마을 입니다. 가장 스위스다운 마을 중 하나 입니다. 마테호른을 가장 멋있게 감상하기 좋은 동화같고 분위기 좋은 곳입니다.



생모리츠 [St. Moritz]

유럽 최고의 휴양지 중 한 곳이며, 겨울 스포츠의 천국 입니다. 알프스에 둘러싸인 마을 속 세련된 중세풍 건물들이 더해져서 더욱 더 아름다운 생모리츠 입니다!



몽트뢰 [Montreux]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안알려진 아름다운 도시 중 한 곳 입니다. 한편 음악적으로는 매우 유명한 도시기도 하죠. 요즘 영화로 다시 많이 알려진 프레디 머큐리가 사랑한 '몽트뢰' 입니다. 매년 재즈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기도 합니다. 가을에 가면 더욱 더 분위기 있는 곳 입니다.



 아펜첼 [Appenzell] 

경사가 완만한 언덕 위로 길게 이어져 있는 전원 풍경이 멋드러진 이 곳은, 방목과 관련한 독특한 풍습과 전통을 가지고 있다합니다. 평화로운 스위스 전원 풍경과 같이 하이킹 여행을 즐기기 원하시는 분은 아펜첼을 추천드려요!



상트갈렌 [St. Gallen]

이 마을 또한 차량이 통제되는 지역으로 잘 보존된 구시가지가 매력있는 곳 입니다. 이 조그마한 마을에도 세계문화유산이 숨어있습니다. 상트갈렌 대성당의 수도원 부속 도서관이 바로 그 곳이죠.


이렇게 [스위스 그랜드 투어] 자유여행 도시 TIP에서 본 10곳은 유럽하면 연상하던 자연풍경과 도시 같지않나요? 스위스 그랜드 투어를 즐기길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스위스 정부 관광청에서는 다양한 정보는 물론 추천 일정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 관광청 홈페이지 <<


이렇게 스위스의 숨어있는 보석들을 알아보았으니 직접 하나하나 다른 사람들이 모르는 나만의 소중한 곳을 찾아보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