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사계절 언제가도 힐링 여행지 청산도 본문

국내여행/전라남도

사계절 언제가도 힐링 여행지 청산도

방랑자 2018. 11. 21. 10:43


안녕하세요, 이제 초겨울 느낌이 물씬 들기 시작하네요. 저는 그래서 잠자리 들 때마다 전기장판 따뜻하게 해놓고 자기 시작합니다. 겨울이 다가오면서 추위도 느껴지고 활동도 줄어들고 밤이 길어지다보니까 잠이 많아지기 시작하네요. ㅠㅠ 이제 곧 미세먼지가 지금보다 많이 오겠죠? 갑자기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해외 여행은 못 가더라도 우리나라 안에서 힐링하기 좋은 지역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의외로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은 곳, 사계절 언제가도 힐링 여행지 청산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힐링 여행지, 청산도!

청산도는 우리나라 영화 최초로 100만 명 관객을 끌여들인 <서편제>의 배경으로 나오면서 유명해졌습니다. 그 후로도 여러 드라마와 1박2일 등 예능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관갱객들이 생긴 명소가 되었습니다!


* 청산도에 가는 방법

완도에서 배를 타고 50분 정도 가야 합니다.

  • 완도연안여객선터미널 > 청산도 : 07:00~17:00
  • 청산도 > 완도연안여객선터미널 : 06:30 ~ 17:00
성인 기준 편도 티켓은 7,700원이고, 하루에 총 5번만 운항한다고 하니 배 시간 꼭 체크하시고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날씨에 따라 시간이 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청산도의 입구인 도청항에 내려보면 빨간 등대랑 하얀 등대가 마주보는 예쁘고 분위기 있는 풍경을 보게 됩니다. 바다 색깔도 정말 예쁘죠? 참, 도청항에 매표소 있구요, 방문자 센터에서 '관광 안내도'를 받을 수 있으니까 참고바라요!

사진만 봐도 풍경이 정말 아름다운 곳 많습니다. 여유로우면서 힐링되는 곳 입니다. 봄에는 노랑색 유채꽃과 여름엔 맑고 시원한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휴가로 보내기 좋은 장소 입니다!



가을엔 갈대와 코스모스로 성숙한 분위기를 띄고, 겨울엔 섬 전체가 한적하고 평화로운 설경이 되는 곳 입니다. 그래서 사계절 언제가도 힐링되는 여행지 청산도인게 아닐까요?ㅋㅋㅋ



'봄의 왈츠'라는 드라마에서 나온 배경 입니다. 인생샷을 찍으러 가면 좋은 곳입니다.ㅋㅋ 촬영지 길목따라 활짝 핀 꽃들을 배경으로 분위기 깡패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드라마 '피노키오' 장면 안에 박신혜와 이종석이 어린 시절을 보냈던 촬영지로 잘 보존돼 있어서 들러보시면 좋습니다. 내가 이종석이나 박신혜가 된 듯한 기분이....!ㅋㅋㅋ 죄송합니다. 참, 여기서 내려다보이는 청산도의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청산도에서 빠지면 시체인 '서편제'를 재현한 세트장도 있으니까 꼭 들러보세요! 영화를 보지 않으셨어도 조형물과 함께 사진 찍으면 좋은 추억이 될 거랍니다!



섬이라 그런지 바람이 세다보니까 청산도 마을 군데군데마다 돌담을 쌓아놓은 집이 많습니다. 층층이 쌓어 올린 돌담을 보니까 정겨움과 소박함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사진만 보셔도 여유롭고 마음이 치유되는 것 같지 않나요?ㅎㅎ

돌담 곳곳마다 숨어있는 예쁜 그림도 볼 수 있어요! 무엇보다도 청산도 '상서마을'의 옛 담장이 문화재 제 279로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청산도 신흥해변 근처에는 풍경이 좋다보니까 예쁘게 꾸며진 카페도 있으니 커피 한 잔하면서 여유 부리기 좋습니다. 인테리어도 잘되어 있어서 분위기도 살아나고 펜션도 하고 있다고 하니까 하루 이상 묶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마르 : 전라남도 완도군 청산면 청산로 672번길 27-1



한반도의 버뮤다 지대라고 불리는 청산도 전망 명소 '범바위' 입니다. 자기장이 엄청 매우 강해서 나침밤이 방향을 잃을 정도고, 범바위에는 자석이 붙는다고 소문난 신비로운 장소죠. 날씨가 맑고 티끌없이 산뜻한 날에는 전망대를 통해서 바다 건너 편 제주도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한라산도 보인다죠.ㅋㅋ



슬로시티 대표격인 청산도와 어울리는 느림 우체통이 있습니다. 1년 후에 배달된다고 알려진, 이 느림 우체통에 엽서를 써 보내면 재미난 경험이 되지요!

청산도의 아름다운 섬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는 코스가 11개나 있습니다. 자신한테 맞는 코스를 정해서 천천히 걸어보세요. 코스별로 기념 스탬프도 있으니까 잊지 마시고 꼭 찍어두세요!



자연이 예쁘고 공기가 맑은 순수한 청산도의 바다 또한 때묻지 않아 깨끗합니다. 사진 속 배경은 청산도 슬로길 3코스 '읍리앞개' 입니다!

청산도에선 1년에 한 번씩 4월에 한달간 '슬로걷기 축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놀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슬로걷기 축제와 청산도를 느껴보세요~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이렇게 사계절 언제가도 힐링 여행지 청산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매력있지 않았나요? 관광하는 돈도 많이 들지 않아서 혼자 여행 떠날 때도 좋습니다.ㅎㅎ 1박 2일이면 충분하구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