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스위스 융프라우 가는 방법? 이것만 알아두면 끝! 본문

해외여행/유럽

스위스 융프라우 가는 방법? 이것만 알아두면 끝!

방랑자 2020. 9. 13. 12:46




이번에는 스위스 융프라우 가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요새 코로나 때문에 해외 여행 갈 수 있는 곳 알아보고 계시잖아요? 스위스는 2주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 돌아올 땐 격리되는 것 똑같지만요! 해외 여행가려고 하시는 분은 스위스에 대해 여행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융프라우가 우리가 잘알고 있는 알프스 관광지입니다. 또한 스위스로 여행가는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융프라우, 묀히, 아이거 3대 명봉우리가 있으며, 스위스하면 연상되는 많은 사진들이 여기서 많이 찍혔습니다. 3454m 정도 되는 융프라우요흐 전망대까지 등산 열차에 승차하고 알프스 고봉들을 구경해볼 수 있는 등산 열차 여행입니다.


융프라우 철도[JB 등산 열차]가 중간 기점으 클라이네 샤이데크에서 2km 정도까진 초원 지대를 원활하게 달리고 나머지 7km가 아이거 및 묀희의 산을 뚫은 터널을 통과하고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해발 3454m의 용프라우요흐역에 도착할 수 있게 됩니다.


구에르첼러라는 사람이 1896년부터 1912년까지 총 12년 동안 건설하셨으며, 최대 경사도를 25도 아프트식[an Abt system rairoad]으로 9.3km를 오르는 시간이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사실 유럽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가 융프라우가 아닌 몽블랑이라고 합니다.


스위스 융프라우 가는 방법은 인터라켄 동역에서 기차 출발해서 왕복 약 5시간 반 정도 소요됩니다. 편도로 2시간 반 정도 되겠죠. 인터라켄 동역에서 융프라우로 바로 직행할 순 없습니다. 그런 기차편도 없구요. 2번의 환승을 통해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환승을 하려면 하차한 뒤 옆의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다시 탈 수 있는 시스템으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본격적으로 스위스 융프라우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베르너 오버란트 철도[BOB 등산 열차]인터라켄 동역부터 그린텔발트/ 라우터보르넨까지 운행됩니다.

  2. 벵게른알프 철도[WAB 등산 열차]그린델발트/ 라우터부르넨부터 클라이네 샤이테크까지 운행되구요.

  3. 융프라우 철도[JB 등산 열차]클라이네 샤이테크부터 융프라우요흐 전망대까지 운행되어 집니다.




인터라켄 동역 혹은 융프라우로 가게 되는 중간 역 등에서도 융프라우 기상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가 설비되어 있습니다. 그 날의 정상 날씨를 체크하면서 오르는 것이 좋습니다. 융프라우의 주변 지역은 맑은 날씨가 사실 365일에 3분의 1 정도채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라가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산 정상으로 가게 될 열차를 아침 일찍 타시는 것이 좋답니다. 그 까닭은 이른 아침 또한 안개가 일반적으로 끼긴하지만, 오후엔 더 구름이 많아지고 기상 악화가 생기는 케이스가 많기 때문이랍니다.


그렇기에 날씨나 고산병을 생각해서라도 융프라우 정상에 도착할 시간을 정오쯤으로 잡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고산에선 날씨 변화가 심해지는 것을 항상 염두해두시고 방한복과 약 등을 준비해주세요. 한 여름에도 매우 추울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지금까지 스위스 융프라우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보았는데, 정보가 괜찮으셨는지요! 안전하고 재미있는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코로나 꼭 조심하시구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