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호텔 비교하는 꿀TIP 본문

여행TIP/호텔

호텔 비교하는 꿀TIP

방랑자 2018. 6. 14. 14:49






현재 6월 초로 여름맞이 시작하여 휴가를 보내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 중, 여행을 떠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숙박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이동하는 수단이나 여행지, 맛집까지 고려하려면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 부담도 될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필자가 해왔던 현명하게 호텔 비교하는 꿀TIP을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호텔 비교해야 할 때 고려해야할 사항 7가지

여행지나 맛집 또는 해외 여행할 시에는 도시와 가까운 곳으로 호텔을 잡는 것이 좋아 위치 조건을 고려해야 한다. 그 다음, 호텔 조식이 있는데 금전을 최대한 아껴야한다면 서비스로 주는 곳을 찾아보는 것이 좋으며, 그게 아니라면 뷔페식 조식으로 35,000원 정도로 해도 좋다. 창 밖으로 내다보이는 시내 및 자연경관을 한 눈으로 볼 수 있는 호텔 뷰가 좋은 곳을 선정하는 것도 좋다.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제외시켜도 좋다. 무선 인터넷 Wi-fi가 잘되는 지 확인하는 것은 중요하다. 요즘처럼 디지털시대에 휴대폰 안들고 다니는 사람은 거의 없으니.. 알면서도 굳이 말하는 이유는 해외여행을 떠날 때에는 있는 곳도 없는 곳도 있기 떄문이다. 카드결제할 떄에 신용카드나 현금카드 중 가능 여부를 알아 두는 것이 좋다. (또한 현금) 청결도가 좋아야 여행하고나서 호텔로 돌아와 편히 쉴 수 있으니 잘 알아두는 것이 좋다. 한때 필자는 아테네에서 가장 싼 호텔을 무턱대고 골라서 들어갔는데 빈대들이 너무 많아 로비에서 지낸 슬픈 과거가 있었다... 

 마지막으로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제일 중요한 가격, 여행 하기 전날에 미리 예약하면 시간도 아끼고 더 저렴한 가격에 숙박할 수 있어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다. (대부분 1년부터 1년 6개월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가성비 있는 호텔을 찾는 방법

위에서 보았듯이 예약 날짜를 미리 잡아두면 좋고, 환불 불가인 호텔은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아무리 동일한 날짜에 방을 예약한다고해도 환불 불가한 호텔과 가능한 호텔 요금은 하룻밤에 5~15% 정도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일정이 확실하고 변동사항이 없다고 확신한다면 환불 불가 요금을 택하여 비용을 아낄 수 있으며, 변동 사항이 애매하여 확신이 안선다면 취소가 가능한 상품으로 결제하는 것이 좋다. 무턱대고 싸다는 이유로 예약했다면 이미 예약한 결제금액은 환불 받지 못하고 물건너가게 된다.


가성비 있는 호텔들이 요즘 많이 나오고 있어 직접 비교해보고 싶다면 비교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호텔 비교할 수 있도록 잘 정리되어있는 사이트들이 정말 많이 있다.


그 중에 필자는 '부킹닷컴'을 많이 애용하고 있다. 가성비있는 호텔들이 많이 나오고, 평점 및 리뷰를 확인해보면서 비교할 수 있다.

https://www.booking.com/index.ko.html?aid=373003;label=naver-brand-list1















티몬에서 호텔 예약을 하면 적립금도 짭짤하게 모아 티몬 쇼핑할 수 있다. 또한, 숙박 날짜에 맞게 가격이 나오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11번가에서 이용하게 되면 더 많은 비교사이트들이 나열되어 있어 원하는 비교사이트에서 호텔을 검색해보면 된다.

특히, 11번가로부터 호텔 결제하게 되면 카드 무이자 할부 및 쿠폰 사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금 포험 가격으로 나와있어 확실한 결제가격으로 비교해볼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