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힐링 트래블

해외여행가서 조심할 것들 / 주의점 본문

여행TIP/이런 건 조심!

해외여행가서 조심할 것들 / 주의점

방랑자 2018. 11. 24. 13:19


안녕하세요, 바쁜 일상을 제쳐두고 어렵게 얻은 휴식시간인 만큼 활기차게 여행갔다가 기분 안좋게 돌아오면 안되겠죠? 그래서 지금부터 해외여행가서 조심할 것들 / 주의점 5가지를 알아볼거에요! 불필요게 돈을 낭비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죠! 이를 잘 염두하고 조심하여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해보아요!


1. 비행기 놓치기

꼭 일찍일찍 준비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국외선의 경우에는 3시간 전에, 국내선은 2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하는 것이 상식 중의 상식입니다. 이러한 규정이 있어서 승무원들에게 매달려봤자 돌아오는 건 없습니다...! 비행기를 놓치는 사건의 책임은 자신 밖에 없으니 꼭 시간을 넉넉히... 일찍 도착하셔야합니다~ 특히, 저가항공사의 경우에는 취소나 환불이 절대적으로 불가능한 케이스가 많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ㅠㅠ

비행기를 놓쳤을 때, 항공사마다 규정이 다를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예약 / 변경 / 취소 등 조취를 취해야 할 겁니다. 다이렉트로 최종 목적지까지 가야 할 경우에는 해결하면 되겠지만, 유럽이나 남미처럼 여러번 비행기를 타야한다면 여러 곳의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생각만 해도 치가 떨리네요.ㅠㅠ


2. 통신 차단 안하기

돈 많으신 분들은 안해도 되는 사항이지만 여행 경비를 모아서 가는 분들이라면 주의할 점에 속하겠죠? 통신사에서 제공되는 해외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미리 신청하셨다면 괜찮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 신청을 안하시고 해외에서 국내 통신사 요금 그대로 데이터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없으실겁니다! 하지만 그대로 데이터를 사용하면 요금 폭탄을 맞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선 출국 전에 

  1. 통신사에서 전화를 거시고 통신 데이터 차단을 신청하는 방법과
  2.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3. 현지용 유심칩을 구매하거나
  4. 와이파이용 애그를 대여하셔서 사용하는 방법
이 있습니다.


3. 화폐 단위 무시하는 것

머리로 계산하지 말고 체감 물가를 미리 익히는 게 중요합니다. 한국에서의 기본 화폐 단위는 1000이니 '0'이 세 개가 붙어서 돈이 커보입니다. 그러나 호주 / 미국 / 유럽 등 선진국은 기본 화폐 단위가 '1' 입니다. 호주 / 미국 / 유럽 같은 케이스는 기본 화폐가 동전이라서 한국 돈의 가치가 더 높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유로나 달러, 파운드는 동전이지만 한국의 '원'보다 가치가 높습니다.

저도 처음에 그리스로 갔을 때, 1달러라고 해서 싸다고 생각했었는데 일찍 돈을 다 쓴 적이 있습니다. 외국 화폐를 우리나라 돈과 비교할 때, 얼마인 지 속으로 계산하지마시고 물가를 체감으로 느껴야 합니다. 해외 쇼핑할 경우, 한국 인터넷 쇼핑몰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4. 외국에서 병원가기

예상치 못한 여행비용이 나오는 것 중 하나. 이래서 건강이 재산이라는 말이 나오는 건가 싶을 정도 입니다. 웬만하면 건강 관리 잘해서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피치 못해 병원에 가야할 상황이라면 어쩔 수 없이 병원비를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치과가 제일 무섭죠. 우리나라에서도 제일 많은 비용이 나가는 치과... 해외에서 아프면 서럽고 캐고생입니다. 그럴때마다 우리나라의 건강보험 하나는 끝내주는구나 싶습니다.

유럽이나 오세아니아, 아메리카 등 우리나라보다도 물가가 높은 나라에서 병원가보면 의사와 몇 마디 했을 뿐인데 몇 십만 원이나 내야 하는 상황도 있을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유행하는 질병에 대한 예방여행자 보험을 들어두는 섬세함이 필요하겠습니다.


5. 낯선 사람 믿기

타지에서 모르는 사람은 항상 경계하세요! 낯선 땅에서 나한테 호의를 베푸는 사람에게 쉽게 맘 주면 안됩니다. 현지인들한테는 여행자들이 현지 지리도 모르며 상황을 모르는 범죄의 표적이니까요.

모르는 사람이 가까이 와서 '먹을 것'을 주거나, 여러 명이 동시에 와서 도움을 요청하는 등. 그리고 지나친 친절을 베풀면서 어느 곳으로 유인할 경우, 이성적으로 생각하여 자리를 서둘러 피하시길 바랍니다. 정 많은 우리나라에서도 공짜 쉽게 얻는 게 아닌데 외국 여행지에서 공짜라고 무조건 좋아라하면 안되겠죠? 꼭 기억해주세요!



해외여행가서 조심할 것들 / 주의점을 알아보았는데요, 보니까 생각보다 기본적인 것들이면서도 몰랐던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리 예방하여 순조로운 여행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Comments